[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

 1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1
 2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2
 3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3
 4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4
 5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5
 6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6
 7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7
 8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안티 히어로 란 무엇인가?
-철학, 심리학, 신화 속 안티 히어로 원형
2.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
-영화, 음악, 드라마, 스포츠, 관광지 속의 안티히어로
3.안티히어로 원형의 브랜드 사례
결론
본문내용

3) ‘악’에 대한 신화적 배경
①메두사
그리스 신화에서 나타나는 악의 원형으로는 메두사를 찾아볼 수 있다. 메두사는 머리카락이 뱀인 여자의 모습을 한 무서운 괴물이다. 메두사는 원래 아름다운 처녀였으나 여신 아테네와 미를 겨루었기 때문에 아테네의 노여움을 사서 무서운 모습으로 변하게 되었다. 자신을 쳐다본 사람을 돌로 만들어 버리는 공격방법이 가장 유명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직접 공격을 하기도 한다. 메두사에게 직접 공격을 받으면 상처가 가벼워도 독이 퍼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여기서 메두사가 악이라면 이를 벌하는 선의 모습이 나타난다. 그는 그리스 로마신화의 영웅인 페르세우스이다. 거울을 사용해 메두사가 자신을 얼굴을 보게 하고 돌로 변하게 해 메두사를 징벌한다. 현대 사회의 게임 속에서도 신화 속 원형인 메두사가 강력한 힘을 가진 악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②루시퍼
루시퍼는 원래 대천사로 신을 섬기는 신뢰 있는 천사였다. 그러나 창조 두 번째 날, 신이 천사들을 불러 모아 천사들의 형상을 가진 피조물을 경배하라고 말하자 루시퍼는 이를 반발하여 신에게 말했다. 자신보다 어리고 월등한 피조물에게 경배하는 것보다 차라리 먼저 태어난 나를 섬기는 게 낫다고 선언했다. 그의 말에 분노한 신은 루시퍼를 천국에서 추방시킨다. 이에 복수를 다짐한 루시퍼는 자신을 따르는 천사들을 불러 모아 신과의 대결을 벌이게 된다. 루시퍼의 뒤를 따르는 천사들은 나중에 검은 천사, 타락천사 혹은 반역천사로 불리어지게 된다. 루시퍼는 자신을 따르는 반역천사들과 천상계에 대해 수 년 동안 싸움을 걸었다. 그러나 대천사 미카엘이 천상군대를 다스리면서 루시퍼와 타락천사들을 천국에서 몰아내고 지옥으로 떨어뜨린다. 악의 근원이 루시퍼를 대천사 미카엘이 징벌하여 지옥에 떨어뜨린 것이다. 루시퍼는 지옥에 떨어졌음에도 대천사 미카엘과 신들에게 복수를 가다듬고 인간을 멸망시키려고 했다고 한다.
③ 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