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롯데제과, 해태제과, 오리온제과 재무제표 분석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회계] 롯데제과, 해태제과, 오리온제과 재무제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 A. 기업 소개 -

1. 롯데제과 소개

2. 해태제과 소개

3. 오리온제과 소개

- B. 재무제표 분석 -

엑셀 자료 첨부
(수익성, 효율성, 유동성,
성장성, 현금흐름)

- C. 종합 의견 -

1. 종합 분석

2. 기간 비교

3. 표준 비교
(성장성, 수익성, 재무구조 비교)

본문내용
1. 롯데 제과 소개

1967년 설립된 롯데 제과는 만인에게 사랑받는 '입 속의 연인'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고객중심, 창의성, 협력, 책임감, 열정을 핵심가치로 여기고 있다.
사업 구조는 크게 건과류 제조 및 판매 사업, 빙과류 제조 및 판매 사업, 기타 사업으로 나뉜다. 건과 제조 및 판매 사업은 껌, 캔디, 비스킷 등의 과자류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이다. 자일리톨, 가나 등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전국에 분포된 건과 영업소 및 대리점을 통해 일반 슈퍼마켓, 대형마트 및 편의점 등의 다양한 채널을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빙과 제조 및 판매 사업은 바, 콘 등의 빙과류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이다. 건과 사업과 마찬가지로 설레임, 월드콘, 스크류바 등 다수의 주력 제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의 빙과 영업소 및 대리점을 통하여 일반 슈퍼,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1998년부터 ‘나뚜루’라는 브랜드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에 진출하여 나뚜루 아이스크림 판매 전문점 체인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건강식품 사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제품군인 ‘헬스원’과 홍삼 제품 등을 제조, 가공, 판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해외 영업의 노력으로 현재 중국, 러시아를 포함한 60여 개 국가에 껌, 캔디, 비스킷, 초콜릿 등의 제과 및 빙과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롯데 제과는 제과 업계 최초로 세계 70 여 개국에서 5천만 불 수출을 달성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사랑받는 식품회사이며,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마가렛트, 자일리톨, 칸쵸, 빠다코코낫 등이 있다.
2008년 멜라민 파동 이후 롯데제과에서는 스쿨존 개념을 도입해 밀가루를 쓰지 않는 건강과자인 '마더스핑거' 시리즈를 내놓았다.
롯데 제과의 심볼은 고객의 행복한 내일을 생각하는 롯데의 따뜻한 마음을 Love로 표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