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기업에서의과 Second life세컨드라이프(가상현실)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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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개글
    [경영정보] 기업에서의과 Second life세컨드라이프(가상현실)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Second Life 연혁 및 개요
    가상 현실과 Second Life
    1.What Second Life??
    2.기업에서의 Second Life의 활용
    Secondlife의단점과 극복방안
    Case study question
    참 고
    본문내용
    1. How can Second Life provide value to businesses that use it?

    거래비용의 감소

    제품의 3D 모형 툴을 이용해 제품설계의 실패 위험 부담을 줄여줌

    IT에 익숙한 20대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됨

    대리인 비용의 감소

    고객서비스, 제품개발, 마케팅으로 인한 소비자 친밀도의 상승

    채용 비용의 감소

    글로벌 기업 홍보의 장

    2. What kinds of businesses are most likely to benefit from a presence on Second Life? Why?

    Crayon(기업내 직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Crayon은 Crayonvill이라는 Grid에 있는 섬을 구입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군의 새 미디어 마케팅 회사이다. 종업원이 대서양 양쪽으로 흩어져 있어서 Crayonville은 회사원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했는데 음성 대화형 디지털 인물 화상 방식으로 표현했다. Crayon은 고객들의 기밀 유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기존 회의실을 떠나 공공의 회의실을 열었다. 종업원들은 Skype 인터넷 전화와 문자메시지로 의사소통 했다.
    IBM(가상회의, 직원교육)
    종업원들이 회의전화를 통해 문서를 읽거나 강연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의 아바타들을 가상 회의룸에서 회의에 참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인적자원부서에서 인사전문개발을 운영했던 Lynne Hamiton은 중국이나 브라질에서 새 종업원을 교육시킬 때 세컨드라이프를 사용했다.
    Crescendo Design (프로토타이핑, 위험부담비용 감소)
    Crescendo Design은 그들이 건설하기 전에 주택의 내부를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Second Life의 3D 모형 둘을 사용했다. 고객들은 전통적인 청사진으로부터의 작업이 명백하지 않은 변화에 대한 제안을 할 수 있고, 디자이너들은 현실세계에서 만들어진다면 수리하 기위해 값싼 비용을 치르게 되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 고
    http://blog.naver.com/etwas0227?Redirect=Log&logNo=60035909057 / 사업개요
    http://systemplug.com/614/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 전략-위정현
    http://cafe.naver.com/gamed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688 / questin4
    http://blog.naver.com/msnayana?Redirect=Log&logNo=80112554182 /sns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