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

 1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1
 2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2
 3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3
 4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4
 5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5
 6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6
 7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7
 8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8
 9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9
 10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10
 11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11
 12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12
 13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13
 14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단사원으로부터 시작하여 지금의 CEO자리까지 오면서 느끼고 배운 것을 기업경영에 활용하고 있는 데, 그 가운데 하나는 ’CEO는 직원들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한다.‘이다. 즉, ’신뢰‘을 중심으로 한 기업경영인 것이다.
두 사람에 대한 개별 인터뷰가 끝나자 진행자는 두 사람을 한자리로 불러 서로에 대한 생각을 묻고 방청객인 시카고 경영대학의 학생들부터 질문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톰 저머럭은 짐 클락을 굉장한 창의적인 발상을 가진 CEO라고 말했고, 짐 클락은 톰 저머럭을 전반적인 통찰력을 가지고 사람들을 이끌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리더십을 가진 CEO라고 평했다. 그리고 두 사람은 21C의 성공적인 CEO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질문에 직원들에게 영감을 항상 줘야하고, 또 능력 있는 직원채용을 위해서는 옥석을 가릴 줄 아는 눈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회사를 안정적으로 만드는 것이 경영자의 기본적인 책임이고 직원들의 만족을 위해 그들의 문화를 포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했다. 또 회사를 떠나려는 직원들을 잡기 위해 주식을 배분하는 것과 같은 동기부여를 줘야하고, 그들에게 항상 새로운 것을 제시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서 두 사람은 앞으로 미래 사회는 1대1 미디어 형태처럼 개인화 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그에 발맞추기 위해선 사람과 속도가 생명이라고 말하였다. 기업의 CEO는 많은 일에 관심을 쏟아야하는 바쁜 직업인이지만 결국 CEO로서의 시간 관리는 자기 스스로의 조절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동영상의 제작시기가 오래 전이기 때문에 위 기업들의 현 상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짐 클락이 창업했던 기업부터 살펴보겠다. ‘실리콘 그래픽스(SGI)’는 2009년 4월 1일, 미연방 법원에 파산법의 적용을 신청하고 미국의 Rackable Systems에 의해 원화로 약 337억원에 인수합병(M&A)되는 것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