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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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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월트 디즈니(Walt Disney)의 역사

Ⅲ. 월트 디즈니(Walt Disney)의 마케팅방식

Ⅳ. 월트 디즈니(Walt Disney)의 라이온킹

Ⅴ. 월트 디즈니(Walt Disney)의 테마파크
1.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
2.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계획
3. 사전마케팅의 시행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테마파크하면 디즈니랜드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미국적인 정서가 깃든 것으로 생각할 정도로 서구적 문화의 소산이다. 이러한 미국형 테마파크가 있을 수 있고, 한국형 테마파크도 있을 수 있으며, 이들이 종합된 테마파크도 있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제목은 ‘국내 테마파크 산업’으로 바뀌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고 한국형이라면 한국적인 테마파크가 지녀야 할 컨셉과 주제가 모색.제시되어야 할 것이다.

유원이란 놀이마당, 노는 공간을 가리킨다. 여기서 다루는 테마파크는 시설집약적인 놀이산업이다. 앞으로 시설에 대한 것은 또 새로운 성향의 것이 생겨날 가능성이 없지는 않으나 기본적으로 시설이 배제될 수는 없다.




≪ … 중 략 … ≫




Ⅲ. 월트 디즈니(Walt Disney)의 마케팅방식

소비자들의 구매 방식을 단순화한다. 디즈니는 배 위의 고객 한 사람 한 사람마다 일종의 신용카드 패스키를 나눠 줬다. 사람들은 이 카드 키만 있으면 배 위에서, 말 그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었다. 자기 침실의 문을 열고, 바에서 음료수 값을 내고, 상점에서 기념품을 사고 모든 것이 카드 하나로 가능했다. 내 8살짜리 아이는 주로 이 카드를 가지고 갑판 위의 오락실을 즐겨 이용했다.
참고문헌
김주원(2009),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의 한계와 변화 :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김정현(2008), 애니메이션 서사구조와 장면구성 연구 :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김현주(2000),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송지성(2002), 월트디즈니의 브랜드파워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
장혜정(2007), 선진기업에서 배우는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월트 디즈니 사례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전성원(2010), 월트 디즈니 : 한 마리 생쥐에서 시작한 글로벌 미디어 제국의 창조자, 인물과사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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