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

 1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
 2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2
 3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3
 4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4
 5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5
 6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6
 7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7
 8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8
 9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9
 10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0
 11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1
 12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2
 13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3
 14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4
 15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5
 16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6
 17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7
 18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8
 19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19
 20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분석기업의 개요
2.요약재무제표
3.구성분석과 추세분석
4.주요 재무비율의 계산
5.재무비율의 종합분석
6.SWOT
7.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분석
8.종합적인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3) 회사의 비전 & 미션

(1) 비전
Global Online Lifestyle Shopping Leader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쇼핑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쇼핑 회사가 된다.’

(2) 미션
“CJ오쇼핑은 한번 찾은 고객이 늘 다시 찾는 탁월한 쇼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까지 Global No.1 온라인 쇼핑 사업자』가 될 것이며, 『가장 뛰어난
Merchandising 능력을 보유』하고, 『신뢰받고 가치 있는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 미션이다.

(3) 중장기 계획
CJ오쇼핑은 차별적 상품경쟁력 확보 & 계열회사 간의 시너지 극대화 & 수익성 강화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홈쇼핑으로 지속성장할 것이다. 이와 아울러 중국, 인도, 동남아 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 적극적으로 진출함으로써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No.1 온라인쇼핑 사업자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이다.

(4) 조직운영 현황 및 계획
CJ오쇼핑은 사업구조를 개선하고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11년 11월 조직을 변경하였다. 조직 변경의 취지는 국내 조직의 R&R 명확화 및 상품 카테고리 통합을 통하여 상품 경쟁력 및 팀내 시너지를 강화하고, 신규사업 기회탐색 , 중국 신규지역 JV 설립 및 운영을 통하여 향후 Global Online Lifestyle Shopping Leader라는 비전을 달성 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신속한 글로벌 사업 지원을 위해 글로벌 Merchandising HQ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신규 성장동력 발굴에도 지속적으로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내부 프로세스 혁신 및 외부 환경 변화에 발 맞춰 지속적으로 조직 변경을 하며 성장해 갈 것이다.
아울러, 씨제이오쇼핑은 내부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효율적 경영을 지속하고,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계속적으로 조직을 성장, 변화 발전시키며 성장해 갈 것이다.

(5) Value Chain


(6) 경쟁우위
CJ오쇼핑은 5개의 스튜디오 및 첨단 방송 인프라를 갖추고 고품질의 홈쇼핑 방송을 제작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전용 첨단 물류센터와 콜센터를 운영하여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 분기 약 500만명 고객에게 발송되는 카탈로그는 1997년 창간한 이래 공간, 시간의 제약없이 계획적인 쇼핑을 할 수 있는 장점으로 고객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CJmall은 약 100만 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로 여성고객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으며, 고품질의 상품과 합리적 가격, 안정적 배송 서비스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CJ오쇼핑은 새로운 채널과 사업 영역 개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5년 12월 최초로 T-commerce 전용 데이터 방송 서비스인 CJTmall을 제공함으로써 T-commerce 시대를 열었으며, 휴대폰과 인터넷 쇼핑몰이 결합된 M-commerce에도 앞선 진출로 휴대폰의 핫넘버만 누르면 바로 모바일 CJmall에 연결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0년에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급변하는 M-commerce 환경에 맞춰 발전해가고 있다. 또한, 방송과 인터넷을 결합시킨 동영상 서비스인 eTV 홈쇼핑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운 판매채널로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또한, 중국 상해 동방CJ의 성공을 발판으로 2008년 10월 중국 천진에서 홈쇼핑사업을 개시하였으며, 인도, 베트남, 일본 등에 차례로 진출하여 성공적 안착 및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당해 년도 6월 태국 G"CJ 오픈에 이어, 터키 등의 신규 사이트 진출이 예정돼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다.

(7) Weakness
가격경쟁 비교 열위: 빈번한 쿠폰, 적립금 제도는 결국은 실제 물건 가격을 올리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타사에 비해 쿠폰, 적립금 제도가 많으니 당연한 말입니다. 즉, 단순히 값싼 가격을 찾아 다수의 사이트, 인터넷쇼핑을 하는 고객층은 놓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4) 주주의 분포 및 현황 (2011년 12월 31일 기준)
참고문헌
전자공시시스템-씨제이오쇼핑 사업보고서(2011)
씨제이오쇼핑 반기보고서(2012.6)
우리홈쇼핑 감사보고서(2010.12)
서울대투자연구회 SMIC-CJ오쇼핑 기업분석보고서 2010.04.03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생각, 10년의 변화를 읽다- 디지에코
한국유통학회
해럴드경제
방송위원회, TV홈쇼핑 시장분석 및 정책방안 연구, 2007.12
한국TV홈쇼핑 지속성장전략-최재섭(남서울대학교 유통학과 교수)
대한상의 보도자료, 3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 2012
조선일보 장일현, 4분기에도 홈쇼핑은 '나홀로 호황' 전망, 2012. 9. 27
삼성증권 남옥진, 이서연, 홈쇼핑 산업 분석, 2011. 9. 16
메리츠종신증권 유주연, home shopping 삼색삼미, 2012. 2. 27
한국경제통제시스템
하고 싶은 말
경영분석컨설팅강의과제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