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

 1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1
 2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2
 3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3
 4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4
 5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5
 6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6
 7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7
 8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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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은사에 대한 입장 -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및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은사 중지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2. 기적적인 은사의 단절
1) 은사 중지론
① 이 견해를 지지하는 학자들
② 주장과 근거들

3. 결론
본문내용
1.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

"은사", 그 중에서도 기적적인 은사에 대한 현대적인 입장은 크게 보아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하나는 개신교 정통주의를 표방하는 '개혁 신학'이나 '복음주의'에 속한 학자들의 견해로서 이들은 "성경의 내재적인 확증에 따르면, 보다 극적인 은사(기적적인 은사)들은 특별히 사도시대에 한정되었으며 그 후 그 목적이 완성된 후에는 점차로 사라지게 되었다"고 주장한다.

이 입장은 일반적으로 '은사중지론'이라 불린다. 은사중지론에서는 다시 세부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기적적인 은사들이 오늘날에는 완전히 사라졌다고 보는 은사 중지론이고, 또 하나는 오늘날에는 기적적인 은사들이 일상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완전 히 사라졌다고 확신할 증거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보는 개방적 은사 중지론(수용론)이다.

다음으로 기적적인 은사가 오늘날에도 계속된다고 보는 견해는 '오순절의 견해'인데, 이 견해를 가진 이들은 "서신서에 수록된(고전 12:8-10, 28-31, 롬 12:6-8, 엡 4:11) 은사들은 영구히 교회에 허가된 것이며, 역사에 있어서 확증이 거의 없었던 시기 동안에는 바로 교회가 태만했기 때문"이라고 확신한다. 이들은 최근에 와서 예언과 방언, 신유의 3가지 은사와 같은 현저한 은사가 되풀이 되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이런 은사들이 오늘날 오순절 운동이나 은사주의 운동, 제3의 물결 운동을 이해하는데 중요하다.

이제 이러한 입장들이 기적적인 은사들에 대해서 각각 주장하는 바를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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