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

 1  [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1
 2  [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2
 3  [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3
 4  [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4
 5  [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5
 6  [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6
 7  [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생태관광개발사례] 국내, 외국의 생태관광 개발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생태관광 개발사례

Ⅰ. 외국개발사례

1. W.W.T(The Wildfowl & Wetlands Trust) Slimbrige
2. R.S.P.B Somerset level
3. Barn elms wetland
4. R.S.P.B. Headquarters
5. Welney-W.W.T. Reserve

Ⅱ. 국내 사례

1. 샛강생태공원
가) 개요
나) 주요 시설물
2. 길동생태자연공원
가) 개요 및 현황
나) 도입기능 및 프로그램
3. 함평나비대축제
가) 개요
나) 주요 도입시설
본문내용
생태관광 개발사례

1) 외국개발사례

(1) W.W.T.(The Wildfowl & Wetlands Trust)Slimbrige

1/ 개장시간은 매일 9시30분 오픈하여 5시까지 운영 중이며 겨울철은 4시까지 개방하며 야외관찰은 센터가 문을 닫은 후 1시간 더 개방되어진다.
2. 센터를 중심으로 1-3시간 코스의 산책로가 있으며, 모든 습지를 관찰하는 하루 코스로 계획되어졌다.
3/ 이곳은 세계 10여 곳의 철새 서식환경을 만들어 운영 중이며, 약 3000마리 정도의 길들여진 새들이 영구적으로 생활하고 천여마리의 철새가 겨울철 영국이나 러시아 북부에서 옮겨와 겨울을 지낸다고 한다.
4/ 크고 작은 습지를 중심으로 Big Pen(큰 우리)외에도 10여 곳의 Pen이 조성 되어 있는데 각 대륙의 철새 서식환경을 만들어 두었다고 하며 오리, 원앙, 고니류 및 홍학 등 세계의 철새들이 이곳에 보호되고 있다.
5/ 단순히 철새를 보호 ․ 관찰 측면에서만 취급하지 않고, 철새들의 생육환경 및 특징을 가까이서 접하게 함으로서 습지 및 철새의 중요성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이해시키는 교육적 효과 측면에서 긍정적 작용을 할 중요한 공간으로 이용 중이다.
6/ 관리조직은 70명의 관리인과 300명 정도의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관리되며, 민간단체의 지원 및 하루 약 2000명 정도의 입장객 수입으로 운영하고 있다.

(2) R.S.P.B.(The Royal Society for the Protection of Birds)Somerset level

1/ 1997년 6월 람사에 의해 6, 386가 특별 보호구역으로, 나머지 지역도 여러 환경단체에 의해 생태적으로 중요한 지역으로 보호되고 있다.
2/ 이 지역은 7-10월까지는 목초지로 이용되고 10월 이후부터 3월까지 물을 가두어 철새들의 서식지로 활용하고 있다.
3/ Slimbrige가 인공적 요소가 첨가된 습지활용 및 복원이라면 이곳은 순수보호차원에서 모든 활동이 이루어진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