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

 1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1
 2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2
 3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3
 4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4
 5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5
 6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6
 7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7
 8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8
 9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9
 10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10
 11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11
 12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포츠관련 산업] 스포츠이벤트사업, 골프장사업, 스키장사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스포츠관련 산업

Ⅰ. 스포츠이벤트 사업

1. 올림픽게임(하계, 동계대회)
2. 월드컵
3. 자동차경주
4. 아시아 경기대회
5. 각종 부문별 경기

Ⅱ. 골프장

Ⅲ. 스키장

본문내용
스포츠관련 산업

1) 스포츠이벤트 사업

(1) 올림픽게임(하계 ․ 동계대회)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 국제올림픽위원회)가 4년마다 개최하는 국제스포츠대회이다. 본래 올림픽경기는 고대 그리스인들이 제우스신에게 바치는 제전경기(祭典競技)의 하나로, 종교 ․ 예술 ․ 군사훈련 등이 삼위일체를 이룬 헬레니즘 문화의 화려하고도 찬란한 결정체였다. 매 4년마다 한 번씩 열리면 올림피아로 몰려들어 신전에 참배하며 제례를 지냈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올림픽경기가 훈련의 성격을 며었다는 데 있다.
고대올림픽은 B.C. 776년 앨리스 출신의 코로 에부스가 스타디온 달리기에서 우승했다는 문헌상의 기록을 근거로 통상 이때를 올림피아의 원년으로 본다. 이후 1,200여 년 동안 계속되다가 그리스가 로마인의 지배를 받으면서 A.D. 394년 테오도시우스 황제는 올림픽 제전을 이교도들의 종교행사로 규정, 폐지를 명령하는 칙령을 선포함으로써 바로 A.D. 393년에 열린 제293회를 마지막으로 고대올림픽의 역사는 막을 내렸다.
그 후 약 1, 500년 동안 중단되었던 고대올림픽경기는 프랑스의 피에르 쿠베르탱의 노력으로, 1894년 6월 23일 파리의 소르본 대학(파리대학교)에서 열린 국제스포츠대회에서 유럽 각국의 대표들로부터 만장일치로 찬성을 얻어 근대올림픽이 시작되었다.
1896년 유서 깊은 그리스의 아테네에서 개최된 근대올림픽 제1회 대회(또는 제1회 올림피아드)에 참가한 선수는 13개국 311명으로 '인류평화의 제전'이라는 거창한 구호에 걸맞지 않은 작은 규모였다. 올림픽이 국제대회로서 면모를 갖춘 것은 1908년 제4회 런던대회 때부터였다. 이 대회에는 22개국 1,999명이 20개 종목에 참가함으로써 대회규모가 획기적으로 확대되었다.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