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ood woman』영화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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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 good woman』영화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A good woman』 얼린과 메그 중 누가 굿우먼일까. ‘결혼은 좁은 방’이라며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중년의 독신녀 얼린에 비해 메그는 남편밖에 모르는 21살 신혼 주부이다. 이렇게 보면 메그가 굿우먼인 듯하나, 결말부에서 보여주는 얼린의 자식에 대한 사랑으로 그녀 또한 굿우먼이다. “나쁜 여자는 귀찮고, 착한 여자는 따분해. 차이는 그것 뿐 이지.”, “아내는 일단 배신을 당하면 똑같은 행위의 자유를 얻는 셈이죠.”, “소시지와 여자는 말야. 제대로 즐기려면 준비과정을 보면 안 돼.”, “이 세상에는 두가지 비극만이 존재해. 하나는 내가 원하는 걸 남이 가진 경우, 다른 하나는 이게 정말 최악인데, 바로 결혼이지.” 이러한 대사를 통해 위선과 허영으로 가득한 인간 본성의 이중성을 신랄하게 풍자한다. 겉으로는 도덕적인 척 하지만 실제로는 남의 험담을 늘어놓는 것이 삶의 낙이나 다름없는 위선적인 사람들 틈에서 사랑의 힘을 믿고 인간의 순수함을 믿는 한 여성이 오해와 불신의 벽을 뚫고 '해피 엔딩'에 다다르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려내며 '굿 우먼'을 정의한다.
『윈더미어 부인의 부채』내용의 뼈대는 영화와 원작이 다르지 않다. 그래서 『윈더미어 부인의 부채』영화와 원작에서 느껴지는 풍습희극을 통해 청교도에 의해 억눌려 있었던 사람들의 기쁨에 대한 욕망과 쾌락에 대한 갈망과 같은 인간의 본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또한 도덕적인 척하는 사람들의 위선을 알 수 있었다.
참고문헌
김회진 「영미문학사 」서울 : 신아사, 2003
김용덕 「Lady Windermere's Fan의 구조와 주제」동아대학교 논문
Daiches, David 「영문학사 (왕정복고기부터 20세기까지)」 종로서적 1988
윤여복 「영미극의 이해 동아대학교 출판부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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