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

 1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1
 2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2
 3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3
 4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4
 5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5
 6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6
 7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7
 8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8
 9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9
 10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10
 11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11
 12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12
 13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 구상 -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외식, 태마, 여가, 스포츠 이벤트
1)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1) 현재 수요
(2) 미래 시장 예측
(3) 상황분석
2)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1) 뉴 실버 세대 라이프 스타일의 특성
(2) 뉴 실버 세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3) 뉴 실버 세대의 소비행동과 특성

2.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외식’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
1)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외식’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2)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3) 이벤트의 목적
4) 이벤트의 비전
5) 이벤트의 구체적인 목표
(1) 투입목표
(2) 산출목표
(3) 회피목표

3.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태마파크’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
1)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태마파크’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2)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3) 이벤트의 목적
4) 이벤트의 비전
5) 이벤트의 구체적인 목표
(1) 투입목표
(2) 산출목표
(3) 회피목표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거의 실버세대들은 신체적으로 병약하고 어려운 삶을 살아온 반면 현재나 미래의 실버세대들은 이전세대의 실버세대들과는 질적으로 다른 삶을 살아갈 것이고 그런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신체적으로는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 경제적으로도 궁핍하지 않고 여유 있는 삶을 살아갈 것이며, 일상생활에서도 운동이나 취미생활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것이다. 또한 여러 가지 정부 차원의 복지 정책이 마련되고 있으며 기존의 실버세대들과는 달리 인식의 변화로 자식들에게 재산을 물려주기보다 자신의 인생을 즐기고 여러 오락이나 레저 활동에 기꺼이 돈을 지불할 것이라는 점이다. 근검과 절약이 몸에 배인 현재의 실버세대들과는 달리 미래의 실버세대들은 청장년 시절 본격적인 대중소비 시대를 거쳐 온 사람들이기 때문에 지출성향도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
참고문헌
신혜원(2009). 노인놀이치료. 공동체.
구동모(2010). 마케팅 연구방법론. 학현사.
박명윤 외(2006). 웰빙 라이프를 위한 노인영양과 복지. 광문각.
박동석 외(2003). 고령화 쇼크. 굿인포메이션.
김재훈(2006). ‘실버 마케팅’, 고령화 사회 도래의 마케팅적 의미.
유기원(2007). 고령자를 위한 사용자 중심의 주거공간 연구. 국민대 석사학위논문.
유현순(2003). 실버산업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장근 외(2009). 노인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이 여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여성체육학회지.
김숙응(2007). 실버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구매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기업경영연구.
박호균(2006). 실버의류산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방향. 부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를 서술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