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와 리눅스

 1  윈도우와 리눅스-1
 2  윈도우와 리눅스-2
 3  윈도우와 리눅스-3
 4  윈도우와 리눅스-4
 5  윈도우와 리눅스-5
 6  윈도우와 리눅스-6
 7  윈도우와 리눅스-7
 8  윈도우와 리눅스-8
 9  윈도우와 리눅스-9
 10  윈도우와 리눅스-10
 11  윈도우와 리눅스-11
 12  윈도우와 리눅스-12
 13  윈도우와 리눅스-13
 14  윈도우와 리눅스-14
 15  윈도우와 리눅스-15
 16  윈도우와 리눅스-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윈도우와 리눅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Part I. Windows
Windows
윈도우의 특징

Part II. Linux
Linux
리눅스의 특징 (장점)
리눅스의 특징 (단점)

Part III. 리눅스와 윈도우의 비교 및 분석

Part IV. 윈도우와 리눅스의 미래
본문내용
Part I. Windows
Windows
1981년 10월
새로운 IBM PC를 위한 PC-DOS 1.0 이 발표되었다. 곧 Microsoft는 MS-DOS를 발표했고,모든 희망자에게 라이선스를 부여하였다.

1983년 1월
애플 컴퓨터는 최초의 그래픽 기반 인터페이스를 가진 마이크로컴퓨터의 하나인 Lisa를 개발했다. 신뢰성이 약한 하드웨어와 약 1만 달러에 달하는 가격으로 Lisa는 실패하게 된다. 그러나, 일년 후 적당한 가격의 Macintosh를 내놓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Lisa와 Mac은 WIMP(Windows, Icons, Mice, Pointers)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폴더와 긴 파일 이름도 이 때 나오게 된다. 이것은 Windows 2.0에서야 겨우 지원하기 시작한 것이었다. 또한 몇몇 기능은 윈도95가 나와서야 겨우 구현되었다.

1983년 3월
사실상 다시 제작된 MS-DOS 2.0은 하드 디스크, 큰 프로그램들과 설치 가능한 디바이스 드라이버, Unix를 모방한 계층적 파일 시스템을 지원하게 된다. 여전히 파일 이름은 8자를 넘을수 없었고, 텍스트 모드의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었다.

1983년 10월
DOS 스프레드시트인 VisiCalc의 개발사에서 떨어져 나온 VisiCrop.는 최초의 PC를 위한 GUI인 "환경 통합적인" VisiOn을 발표했다. VisiOn은 512KB의 램과 하드 디스크를 필요로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이것은 최첨단 기술이었다.

1983년 11월 10일
Microsoft는 DOS를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능을 확장하는 윈도우 환경을 발표했다.

1984년 9월
Digital Research에 의해GEM (Graphics Environment Manager)가 발표되었다. GEM은 DO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는 없었고 이로 인해 경쟁력이 없었다. GEM과 VisiOn은 윈도 시장을 공격했지만, 오리지날 윈도우가 그랬듯이 똑같은 문제에 부딪치게 되었다. 이 새로운 플랫폼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거의 없었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