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넥슨의 기업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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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비즈니스] 넥슨의 기업사례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회사소개 3
Business definition & 사업구조 4
거시환경분석 5
산업환경분석 6
Key Success Factors 7
문제/Risk 요인의 발견 9
대안제시 14
시사점 16
역할명시 17
본문내용
거시환경분석- Porter’s Diamond

기업전략구조 및 경쟁관계
1.경영스타일 :긴호흡론/적극적인게임개발
/해외시장의개척
2.조직숙련: 경직된상하관계지양/팀웍가능
/개발력향상
3. 전략의 관점 : 수익의 포인트
- 판매가 아닌 서비스의 형태
- 다양한 사업 참여자로 이루어지는 산업
- 우리나라가 IT강국, 우수한 인적자원도 多
4.dynamic.한 경쟁 : 엔씨소프트,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엠게임, 태울, 액토즈 등
5. 자본시장과 투자에 대한 태도
- 창업 후 10년 내리 흑자 . 외부투자 1원도 없음

수요조건
1. 자국수용의 구성 : 주로 학생들
2. 시장규모 : 국내 외 온라인 게임 업체 중 가장 많은 대박타이틀 보유
3. 카드라이더의 해외진출

요소조건
1.까다로운 수요 : 다양한 고객층 존재
-> 고객의 needs 까다로움
2.고급전문요소 : 다중접속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대박친 게임들
3. 개발/발전 동기 : 1~2년 후의 게임의 연구와 개발이 절실히 필요/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와 매출은 적음

관련 및 지원산업
1.관련 및 지원 산업의 국제 경쟁력
-> 동시접속자가 60만명, 매출은 100억원
2. 관련 및 지원 산업의 폭과 깊이
-> 보다 적극적인 게임개발과 해외시장개척 필요
-> 궁극적인 길 : 엔터테인먼트 미디어회사
-> 게임개발 뿐 아니라 웹부분, 무선부분까지 경쟁력 강화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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