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

 1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
 2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2
 3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3
 4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4
 5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5
 6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6
 7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7
 8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8
 9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9
 10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0
 11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1
 12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2
 13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3
 14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4
 15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5
 16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6
 17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7
 18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8
 19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19
 20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기업체 라이트 하우스 에 대한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현대기업과 기업윤리
Light House
Table of Contents
기업 소개
시장분석
Five Force Model 분석
초기시장 진입전략
마케팅 전략
서비스구현과 법적 보호장치
결제시스템
(부록) 추정재무재표, 인터뷰노트
1. 기업 소개
1) 개요
-설립배경 및 내용: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 창업이나 제품화 또는 공연의 성사 등의 형태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자본금을 지원하는 것이 본 기업(Light House)의 목적이다. SNS의 발달로 대중들로부터 ‘쉽고 빠르게’ 소규모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다. 2012년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인구는 천만 명을 넘어섰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소액결제 서비스도 활성화 되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스마트폰, 인터넷을 통해 대중들로부터 소규모 금액을 지원받고 창업하려는 사람들에게 지원하는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이미 미국 대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는 출범 2년 만에 투자에 참여한 후원자가 81만 3205명을 기록했다. 75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으로 1만 626개의 IT에서부터 문화 컨텐츠까지 아우르는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미국의 대표적인 전문 소셜 펀딩 사이트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국내시장에서는 아직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 기업이 부재하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국내 시장환경을 기회로 보고 있다.
-사회공헌: 2012년 특허청 국정감사자료를 보면 대학과 공공연구소 보유 특허 중 29.4%만이 상용화 혹은 사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는 또한 대학, 공공연구소, 대학생, 직장인 등이 간편하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사이트에 올리고 대중들로부터 자본금을 모금하기 때문에 창업 아이디어가 쉽게 사장되는 것을 막는다. 2009년 기준으로 영국의 청년 창업률은 11%이지만 우리나라는 4%에 불과하다. 이공계 대학생들의 절대 다수가 취업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현실이다. 이것은 오늘날 청년실업 문제를 심화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Light House는 청년들의 창업을 촉진하고 지원함으로써 청년실업문제 해소,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

개발자: 사업화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LightHouse에 올리고 자본금을 지원받는 사람
후원자: 개발자에게 자본금을 제공하는 사람
2) 프로젝트 카테고리 및 사례
- 프로젝트 카테고리: 프로젝트 카테고리는 크게 ‘기술/아이디어’, ‘영화/공연’, ‘출판’, ‘여행’, ‘예술/공예’의 총 5가지로 분류된다. 각 카테고리에 대응하여 후원자들이 후원에 대해서 받게될 리워드의 예시는 다음와 같다. 기술/아이디어 상품의 경우 완성품을 보상으로 제공받는다. 영화/공연의 경우 목표 모금액이 달성되면 초대권, 관람권을 제공한다. 책, 잡지와 같은 출판물의 경우 발간된 출판물을 제공받고, 여행의 경우 기획한 여행 상품이 모금액을 달성하면 후원자들은 지원한 금액에 따라 해당 여행 상품을 제공받는다. 마지막으로 예술/공예품의 경우 목표 금액 달성 시 장인 혹은 창업자가 만든 예술품, 공예품을 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이 외에도 기타 여러 가지 유형들의 리워드가 가능하다.
-사례:
1) 애플 아이폰의 경우 일반적인 전자 기기들이 그렇듯, 휴대폰과 충전기가 각각 별개의 구성으로 되어 있다. 휴대폰 사용자라면 한번쯤, 만약 휴대폰에 충전기를 부착시킬 수 있다면 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사실 휴대폰과 충전기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려운 것이 아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금된 금액으로 소규모 공장에서 아이폰과 충전기를 합친 기기를 제작하여 자금을 지원한 후원자들에게 보상으로 제공한 사례가 있다. 이와 같이 간단한 기술, 아이디어를 가지고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제작하여 제공하는 방식의 크라우드 펀딩이 가능하다.
2) 파티나 이벤트를 기획한 후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금을 모금하고 후원자들에게 이용권을 제공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2012년 11월 10일 개최된 파티인 ‘롤러 부기 나잇 인 서울’은 목표금액 200만원을 초과 달성했다. 모금된 금액을 바탕으로 명동 한 복판에서 성공적인 파티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