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

 1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1
 2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2
 3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3
 4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4
 5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5
 6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6
 7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7
 8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기소개서]예체능계(음대,미대, 체대)용자기소개서 대백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소개의 글
2. 예제문
미대용 자기소개서 (1)
음대용 자기소개서 (2)
체대용 자기소개서 (3)
경력자용 자기소개서 (4)
이력서 견본 (5)

3. 자기소개서는 가감 없이 자신의 얘기를 소개하는 글
4. 전공과 관련 없는 회사나 부서에 취업을 할 때
5. 연령의 차이는 자기소개서로 해결하라
6. 평가기준 및 필수항목의 설명
7. 심사기준
8. 삽입되어야 할 필수항목
본문내용

예체능 계의 디자인 전공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를 구상해 보았다. 감성의 시대라고 한다. 디자인은 그래서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고 그리는 학문이다. 음악이나 체육분야도 구성을 변형시켜 활용도가 높았으면 한다.

아마 아기였을 때부터 끼가 있었나 보다. 연필이나 볼펜을 보면 그림을 그렸다. 내 마음을 화폭에 담았고 아버지 어머니를 그려보았다. 때로는 놀이터에 모였다 흩어지는 사람들을 그려보기도 하고 내 나름대로의 상상의 세계를 그려보기도 했다. 어머니와 아버지는 장사를 하시는 평범한 가정이지만 내 그림을 보시고는 유명한 화가가 될 것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산업 미술을 택하게 된 것은 이처럼 나의 원초적인 본능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림은 급하게 그릴 수는 없다 느긋하게 시간을 가지고 생각을 가다듬어 나오는 예술이다. 그림을 그려서 성격이 온순하고 여유가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어떤 일이고 미리 구상하고 생각하는 버릇이 있다. 서두르는 사람이나 성격이 급한 사람들이 일을 많이 그르친다고 하는데 나는 여태 실수라고 해본 적이 없다. 무엇을 잃어버리는 것도 거의 없다. 그래서 깜빡 하고 물건을



예체능 계의 디자인 전공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를 구상해 보았다. 감성의 시대라고 한다. 디자인은 그래서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고 그리는 학문이다. 음악이나 체육분야도 구성을 변형시켜 활용도가 높았으면 한다.

아마 아기였을 때부터 끼가 있었나 보다. 연필이나 볼펜을 보면 그림을 그렸다. 내 마음을 화폭에 담았고 아버지 어머니를 그려보았다. 때로는 놀이터에 모였다 흩어지는 사람들을 그려보기도 하고 내 나름대로의 상상의 세계를 그려보기도 했다. 어머니와 아버지는 장사를 하시는 평범한 가정이지만 내 그림을 보시고는 유명한 화가가 될 것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산업 미술을 택하게 된 것은 이처럼 나의 원초적인 본능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림은 급하게 그릴 수는 없다 느긋하게 시간을 가지고 생각을 가다듬어 나오는 예술이다. 그림을 그려서 성격이 온순하고 여유가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어떤 일이고 미리 구상하고 생각하는 버릇이 있다. 서두르는 사람이나 성격이 급한 사람들이 일을 많이 그르친다고 하는데 나는 여태 --------------------------------------------------------------
가감 없이 자신의 얘기를 소개하는 글 자기소개서는 글자 그대로 자신을 가감 없이 남에게 소개하는 글이다. 때로는 자신의 이야기가 아닌 것도 가미될 수 있다. 하지만 기업의 인사 채용자나 학교의 시험출제위원들은 많은 사람을 다루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기에 진실된 자료가 담긴 솔직 담백한 자기소개서를 원하고 있고 진실이 아니 과장이나 기타 다른 내용이 담겨서는 아니 된다.
아무리 노력해도 글이 잘 써지지 않는 사람, 말은 잘하는데 글만 쓰면 뒤죽박죽 되는 사람, 생각은 많은데 잘 표현이 안된 사람을 위하여 이 글이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이 글은 어디까지나 표본이다. 자신의 전공이나 환경에 맞게 가감하여 만들어 가는 지혜가 필요하다. 물론 글을 잘 쓰는 재주를 가지면 자신에게 더 유리할 수 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 그렇다면 비교적 여러 개의 자기소개서를 참고하여 자신의 폭넓은 지식과 개성을 피력함으로써 글 못쓰는 핸디캡을 다소나마 커버하도록 하자. 그리고 인사담당자는 프로들이므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모습보다는 지원자의 본질을 간파하려고 애쓴다는 것을 잊지 말자.

4. 전공과 관련 없는 회사나 부서에 취업을 할 때
인생의 진로를 결정할 때 대학에서 무엇을 전공했는지가 중요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세상일이 꼭 그렇게 되지는 않는다. 대통령 학을 전공한 사람이 대통령이 안된 사람이 많고 법을 전공한 사람이 모두 법관은 아니지 않는가? 그러나 세상에는 셀 수도 없는 직업이 있고 이 직업의 종류도 쓰여짐에 따라 다양하다.
문과대학이나 경상대학에서 공부를 했지만 기술직에서 일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아예 전공과는 완전히 다른 분야에서 일하여 성공한 사람의 예도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연구직이나 고도의 과학기술이나 지식이 요구되는 분야가 아니라면, 꼭 전공이 당락을 좌우한다거나 합격에 필수조건은 아니니 전공이 다르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 말자. 그러나 전공분야와 다르게 입사원서를 내면서 그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명백하고도 합리적인 설명이 뒤따라야 같은 경쟁선상에 있는 전공분야의 타 경쟁자들과 적어도 경쟁할 수 있기 때문이다.

5. 연령의 차이는 자기소개서로 해결하라
채용 연령 제한에 고민하는 취업 준비 생들이 많다. 첫 번째는 연령이 초과한 이유를 이해가 가도록 설명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취업을 해서 직장생활의 경력을 쌓았다든지 아니면 졸업 후에 잠시 다른 직장에서 혹은 수학 중에 다른 직장에서 경력을 쌓았다면 플러스 요인도 생길 수 있다.
부득이한 사유의 취업재수일 경우
참고문헌
필수 항목
① 성장과정
② 성격
③ 타인이 자신을 보는 객관적인 평가
④ 학교 혹은 학과 선택과정
⑤ 전공에 대한 자신의 견해
⑥ 경력이나 교내 외 특별활동이 업무에 미치는 영향이나 이점
⑦ 취업 공백이 있었다면 그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
⑧ 지원동기와 목적
⑨ 입사 후 희망 업무
⑩ 자신의 걸어온 길(학과 및 경력과의 연관성)
⑪ 지원 처에 대한 자신의 인지도
⑫ 합격 후에 포부와 목표

9. 은연중에 기술되면 좋은 항목들
가) 장기
나) 특기
다) 취미
라) 컴퓨터 활용도 / 여러 가지 프로그램의 수행능력 등
마) 면허관계 / 자동차
바) 기사자격증, 컴퓨터 자격증
하고 싶은 말
예체능계의 자기소개서는 독특하다. 더구나 일반 기업체를 들어가려면 더욱 그렇다. 대부분이 학원이나 학교등 교직에 몸담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직업의 특성상 또 그렇다. 예체능계의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 이 궁금증을 여기에 싣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