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합격예문 2017 하반기 한국전력한전 자소서

 1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2017 하반기 한국전력한전 자소서-1
 2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2017 하반기 한국전력한전 자소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2017 하반기 한국전력한전 자소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17 하반기 한국전력(한전 자소서)
1. 한국전력공사의 4가지 인재상(기업가형, 통섭형, 도전적, 가치창조형)중 본인과 가장 부합된다고 생각하는 인재상을 두 가지 선택하여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본인의 교육, 경험, 경력사항 등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800자이내)
- 도전과 미래가치는 제가 좋아하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문득 ‘내가 좋아하는 일이 뭘까?’라는 생각이 떠오른 날,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이후, 나를 위한 생산적인 활동을 해보고자 독서토론 활동과 문화단체 활동 및 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저에게 부족한 수많은 스펙을 쌓기도 바빴고 자기소개서와 NCS 공부 등 다양한 과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왜 굳이 경력인정도 되지 않는 활동을 하느냐는 질문과 만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활동을 통해 자신을 통찰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이런 도전을 통해 습득한 경험들이 쌓이면 훗날 자신의 능력과 가치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독서토론과 문화단체 활동 등은 각각 2년 이상 활동하였습니다. 독서토론팀에서는 팀장의 직책을 맡고 1년간 활동하였고 교내활동에서 최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문화단체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시와 직접 기획을 하여 활동하기도 하였고 시민들 앞에서 저희의 아이디어로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더불어 부족한 저의 전공공부와 스펙을 충족시키고자 작년 한 해 동안 계획했던 기사 자격증 2개와 한국사 1급을 취득하는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겪은 실패와 좌절, 성공의 경험은 오롯이 저의 자산이 되었고 자신감으로 승화되었습니다. 뜨거운 열정과 역동적인 도전 자세,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해서 미래가치를 위하여 노력할 줄 아는 인재! 그러한 인재로 탈바꿈한 저를 한국전력공사에서 보여드리고 더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겠습니다.
2. 누가 시키지 않았지만 스스로 팀이나 조직, 단체 등을 위해 고민해서 수행했던 일이 있다면 그 경험과 스스로 찾아서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노력한 만큼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600자이내)
- 독서토론 활동 중, 팀 내 불화로 해체가 거론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저희 팀은 자유롭게 누구나 오갈 수 있는 토론 팀을 목표로 진행하였기에 엄격한 규칙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로 인해 다양한 이유로 멤버들이 수시로 참석을 번복한다는 것이 문제가 되었고 어떠한 조치나 제재가 없었기에 불화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팀의 원년 멤버로서 애착이 많았던 저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팀원들을 개별적으로 만나서 솔직한 의견을 듣고 담당 교수님을 찾아가 자문하고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여 해결책을 모색하였습니다. 그 결과, 출결 사항에 관한 엄격한 규칙을 세우고 개별 활동보단 단체 활동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매주 서로에게 피드백을 해주며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서로에게 전달해주었고 그 고정과 결과를 카페를 통해 공지하여 숙지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조직력을 강화하기 위한 MT를 계획하여 팀 내 결속력을 강화했습니다. 그 결과, 저희 팀은 독서토론대회, 활동 포트폴리오, 밤샘 책 읽기 등에 참여하였고 다양한 부분에서 수상을 거듭하며 학교를 대표하는 독서토론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3. 본인이 세운 목표를 최단시간 내에 달성하기 위해 투입비용을 최소화하고, 비용대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가능한 자원, 기술, 인력등을 동원한 경험이 있다면 그 과정과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600자이내)
- 대학 시절 비영리 문화단체에서 활동했었습니다. 그중 방한효과가 있고 다양한 문구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버블 랩 아트를 주제로 활동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당시 계절이 겨울이라는 점, 대학교가 방학이었다는 점, 취업난으로 인해 다양한 학우들이 고생하는 점을 고려하였습니다. 전문성과 재원이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아이디어 개요와 진행 일자, 기대효과 등을 피피티로 작성하여 장소 협의를 요청한 곳에 제출하였고 부족한 인력 부분을 해소하고자 미대 학우들을 섭외하였습니다. 또한, 일반 학우들의 참여도를 높이고자 SNS를 활용하여 문구를 추천받았고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방학이어도 인구 밀집도가 높은 편인 헌혈의 집과 국제관이라는 장소에서 허락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희의 작품은 2주 동안 전시되었고 SNS 등에서 홍보가 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팀원들과의 브레인스토밍과 다양한 대책들을 구상하고, 직접 외부단체에 협업을 구하는 과정을 통해 조직문화에 대하여 직접 접근할 수 있었고 이런 부분에서 현실적인 방향의 아이디어와 실행능력으로 조직에 녹아들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