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이력서 정신과입사원서 정신과자기소개서 아산병원정신과

 1  정신과이력서 정신과입사원서 정신과자기소개서 아산병원정신과-1
 2  정신과이력서 정신과입사원서 정신과자기소개서 아산병원정신과-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정신과이력서 정신과입사원서 정신과자기소개서 아산병원정신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자기소개서
안녕하십니까? 저는 서울아산병원의 정신과 ICU에 지원한 ○○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를 졸업한 ○○○이라고 합니다. 일단 이렇게 글로 저를 표현하고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굉장히 영광인 마음을 전할뿐더러 제가 왜 서울아산병원에 지원했는지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 주신 것에 다시 한번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자신의 장래희망으로 분장을 하여 그 역할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때 당시 간호사의 상징이었던 캡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머리에 쓰고 간호사역할을 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그 후 간호학과에 입학하고 이렇게 졸업까지 하게 되어 어릴 적 상상속의 간호사가 아닌 진정한 간호사가 될 수 있음에 지금도 마치 꿈을 꾸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예의와 인간됨을 중시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어렸을 적부터 많은 가르침을 받으며 성장하였습니다. 어렸을 적에는 부모님의 훈육이 너무나 원망스럽게 느껴졌지만 지금은 저를 이렇게 곧고 바르게 길러주신 것에 대해 항상 감사드립니다. 부모님께서는 항상 현재보다 미래를 보는 눈을 가지셨기 때문에 제가 지금껏 올바른 선택을 하고 제 미래를 설계해나감에 있어 너무나 훌륭한 조언자가 되어 주셨습니다. 대학을 다니는 동안은 전공과목 학습에 최선을 다해 4년동안 3차례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평소에 영어에 관심이 많아 꾸준한 영어공부를 통해 900점이상의 TOEIC 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창한 회화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학교의 여러 행사에 자원봉사를 함으로써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배울 수 없었던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또한 사진동아리에서도 4년동안 꾸준히 활동하며 수차례의 교외내 전시회를 열었고 넓은 대인관계를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간호사는 강한 체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이므로 1학년서부터 꾸준히 운동을 하여 일을 함에 있어 손색없는 체력을 키워왔습니다.
제 성격의 가장 큰 특징은 성실함과 차분함입니다. 저는 주어진 일에 항상 성실히 임하며 맡은 바에 책임을 지고자 노력합니다. 다만 차분한 성격 탓에 주변 사람들에게 ‘소심하고 소극적인 것 같다’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하지만 저를 오래 만나보면 그 분들 잘못 생각했음을 알게 되십니다. 또한 차분한 성격덕분에 관찰력이 좋고, 화자가 되기보다는 청자가 되는 것을 선호합니다. 예전에 여럿 친구와 얘기를 나누다가 한 친구가 ‘신선한 야채가 먹고 싶다.’라고 지나가는 말로 한 것을 제가 기억했다가 밥을 먹는데 메뉴를 그 친구를 위해 신선한 야채로 만든 것으로 정하자 굉장히 감동을 받고 고마워해줬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저는 저의 차분함이 자랑스럽습니다. 제 성격의 단점은 말주변이 없는 것입니다. 친분이 적은 사람은 만나면 항상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이 말을 해도 될까 말까 고민하다가 시간이 흘러 헤어진 뒤에 그 말을 할 걸 하고 후회한 적이 많습니다. 그래서 항상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화제가 될만한 꺼리를 찾아 준비해 두고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과 같은 인물의 특징에 대해 기억해두려고 노력합니다. 저의 생활신조는 ‘타인에게 해가 되지 말자’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주위에는 타인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고 민폐가 되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사람들로 인해 손해를 보고 심지어는 크게 화가 난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나는 저러지 말아야지’라고 다짐하며 항상 타인의 감정과 상황을 고려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생활신조로 말을 할 때면 항상 말을 고르고 또 고르는 편이라 더욱 말주변이 없게 되는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비록 저의 이런 성격이 다른 분야에서는 단점으로 보일 수 도 있지만, 간호사라는 직업에서는 단점이 아닌 장점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학년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하와이대학의료센터에서 한달간 간호이론을 학습하며 실습을 함으로써 외국 간호사들과 교류하고 한국에서는 겪을 수 없는 많은 경험과 지식을 얻었습니다. 또한 3학년 여름방학동안은 뉴욕대학교의료센터에서 한달간 집중 학습과 더불어 인턴으로서 일하며 선진 간호 업무를 직접 보고 익혔습니다. 3학년 겨울방학동안은 아산병원과 더불어 삼성서울병원에서 각각 2주간 인턴으로 일하며 병원의 분위기를 익히고 선배 간호사선생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중학교시절부터 대학생활까지 꽃동네, 노인요양병원, 장애인올림픽, 해외의료봉사 등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간호사에게 필요한 봉사정신과 타인에 대한 배려, 친철을 몸으로 익혀왔습니다. 또한 이런 봉사활동은 제 평생의 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속 해나갈 것입니다.
제가 서울아산병원에 지원한 동기는 저의 추구하는 가치관과 아산병원의 Core Values가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항상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기위해 월드비젼을 통해 제3세계의 아이에게 한달에 한번씩 돈을 보내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성실함과 차분함으로 많은 주변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는 저의 생활신조에서 알 수 있듯이 공동체지향적인 성향을 강하게 가지고 있어서 아산병원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한 ‘나보다 우리’에 아주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실과 성과를 중시하는 성격으로 항상 학업에 우수한 성적을 내기위해 노력했으며 흔히들 간호사에게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TOEIC에서 90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으며 한자검정시험 3급을 취득했습니다. 또한 부모님의 영향으로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가지고 더 나은 저 자신을 만들기 위해 여러 목표를 계획하고 이루어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대학원에 진학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아산병원에 합격한다면 석사과정과 일을 함께 병행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그 것의 큰 Synergy효과가 아산병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비록 간호사가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든 직업이지만 항상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친절과 배려를 통한 참간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간호사를 제 천직이라고 생각하고 제 몸이 다할 때까지 이 병원에서 환자들의 곁에 있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