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기계공학 - 서울도시철도공사

 1  [자기소개서] 기계공학 - 서울도시철도공사-1
 2  [자기소개서] 기계공학 - 서울도시철도공사-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기소개서] 기계공학 - 서울도시철도공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자기소개서 [기계공학]
1. 성장 배경
저는 어렸을 때부터 대한민국이 기계분야에 강하다는 것을 알고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등학교때 이공계를 선택을 하고 미래에 대학에서 기계공학을 배우고 싶다는 꿈을 가지며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철도대학 철도차량기계과에 입학함으로서 어렸을때부터 동경하던 기계공학을 공부할수 있었습니다. 사실 고등학교때까지는 기계공학에는 관심이 많았지만 철도분야로는 문외한이였습니다. 그러나 대학에서 철도차량기계에 대해 공부하고 함으로서 철도분야의 일에 큰 매력을 느꼈고 흥미를 느끼며 공부를 할수 있었습니다. 대학 1학년을 마치고 군대를 가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사람을 만나는 경험을 쌓았고 군대를 전역하고는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글로벌세계에서 한국에서만 영어를 배우는 것은 부족하다 느껴 6개월간 미국으로 단기 연수를 떠났습니다.
낯선문화에 힘들었지만 여러문화를 공부하는것도 큰 도움이 되기에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할수 있었으며 영어공부 측면에서도 한국에서 공부하는것보다 훨씬더 즐겁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 6개월간의 기간이 저를 더욱더 발전된 사람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자부 할 수 있으며 사회에 나가서 힘든일이 있더라도 헤쳐 나갈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2학년으로 복학한 이후에도 철도 분야에 우수인력이 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자격증공부와 전공공부를 열심히 했으며 3학년을 마치고 우수한 성적에 졸업을 했습니다.
2. 지원 동기 및 경력 사항
제가 사는곳이 서울이기 때문에 지하철을 어렸을때부터 많이 이용하였고 관심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본 서울도시철도공사의 5,6,7,8호선은 다른 호선의 지하철에 비해 굉장히 선진화 되있다고 생각했고 지하철의 시설이 이렇게 좋다는 것에 시민으로서나 국민으로서나 큰 자부심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한국철도대학에 공부하며 철도분야에 진출에서 일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었던 저에게 ‘서울도시철도공사’에 입사하게 된다는 것은 큰 꿈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기기사 자격증과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취득 등 철도분야 우수인재가 되기위한 준비를 꾸준히 해왔으며 서울철도공사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기위해 영어공부에도 소홀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대학교 3학년 재학중 미국의 철도회사 봄바르디에에 인턴사원으로 다녀와 선진화된 철도회사의 경영방식을 체험하고 선진화된 철도시스템을 배우고 옴으로써 서울의 도시철도의 선진화에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것이라 자신합니다.
3. 입사 후 포부와 전망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는것과 그렇지 못한것은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5,6,7,8호선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이는 회사생활에 있어서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의 비전인 ‘시민과 함께 행복한 5678서울도시철도’ 함께 이루어 갈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