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한국 신용평가정보 입사지원서

 1  자기소개서 한국 신용평가정보 입사지원서-1
 2  자기소개서 한국 신용평가정보 입사지원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기소개서 한국 신용평가정보 입사지원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국 신용평가정보 입사지원서
성장 과정
‘큰 꿈을 갖고 도전하라’
어린 시절 아버지께서는 호랑이를 그리려고 했지만, 결국엔 고양이 밖에 그리지 못한 어느 화가 이야기를 하시며 네가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보다 더 높은 목표에 초점을 맞춰서 온 열정을 쏟아 부어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비록 어린 나이였지만 그 말씀은 제 뇌리에 깊숙이 박혔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때부터 본래 학년의 학습과정을 앞당겨 끝낸 후 고학년 공부를 독학하였으며, 이런 습관 덕택에 학교 성적은 항상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익힌 매사에 미리 앞서서 준비하는 자세는, 치열한 생존 경쟁의 장인 오늘날 사회에서 큰 경쟁력을 갖게 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인간적 친화력’
저는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서로 다른 지역에서 다녔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지방 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언제, 어디서, 어느 지역의 사람들을 만나든지 자연스레 친해지는 방법을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둥굴둥글 모나지 않은 성격 덕에 많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남에게 싫은 소리를 하거나 남이 하는 부탁을 함부로 거절하지 못하는 점은 저의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적인 정에 의해 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침착함을 유지하고, 이성적으로 대처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교생활 또는 경력
고등학교 때 동문 선배인 신진식 선수의 호쾌한 스파이크에 매료되어, 배구 동아리 ‘다이렉트’에 가입했습니다. 3년 동안 친구들과 뛰고 뒹굴며 돈독한 우정을 다지고, 입시 스트레스 속에서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 때는 테니스 동아리에 가입했는데, 그 해 10월에 ‘대학 테니스 동아리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빡빡한 훈련 스케줄과 선배들의 혹독한 훈련으로 녹초가 됐지만, 지기 싫어하는 성격 탓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입상은 하지 못했지만, 이를 통해 강한 정신력과 인내심을 기를 수 있었고, 사람들과 함께 팀워크를 이루는 방법을 알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군대를 제대하고 2학년에 복학하면서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다고 판단하였고, 신문을 볼 때도 경제란만 집중적으로 볼 정도로 평소 경제문제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과감하게 전과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과를 못하면 재수를 하겠다는 강한 집념으로 준비를 하였고, 높은 경쟁률과 상대적으로 낮은 학점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합격 통지를 받았을 때, 큰 성취감을 느꼈고 제 스스로가 무척이나 대견하였습니다. 강한 의지와 열정, 이에 따른 노력이 뒷받침 된다면 못할 일은 없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