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게임공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게임공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게임공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게임공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게임공학과 자기소개서-4
 5  [학업계획서] 게임공학과 자기소개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게임공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게임공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는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좋아했습니다. 제가 게임에서 특히 좋아한 것은 캐릭터와 그래픽이었습니다. 캐릭터의 움직이는 모습과 화려한 그래픽이 좋았죠. 저는 매일 게임을 하고 가끔은 게임을 그리며 게임구상을 해 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평소 제 그림실력을 알고 있었고, 평소 소극적인 성격 때문에 부모님께 제 꿈에 관해 이야기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는 속으로 끙끙대다가 부모님의 눈치를 보고 제가 게임을 자주 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 마음에 썩 드시지 않는 것 같아 꿈을 바꿔 공부해 보려고 노력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성적은 내려갔고 저는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중 저희 부모님께서 의견이 맞지 않아서 서로 떨어져 사시게 되었고 저는 할머니 댁에서 아버지, 누나, 조부모님과 함께 생활해야 했습니다. 항상 제 곁에서 계시면서 저를 도와주고 보살펴 주시던 어머니와 떨어지고 나니 스트레스가 가면 갈수록 쌓이어서, 진짜 수많은 방황을 했습니다. 그래도 어머니는 제게 이럴 때일수록 꿈을 똑바로 잡고 열심히 노력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는 그 말을 듣고 용기를 얻어서 제가 여태까지 어머니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나의 진실한 꿈을 조부모님께 말씀드렸습니다. 조부모님 께서는 제게 “네가 진정으로 원하는 꿈이면 그것을 해라, 단 그것에 미칠 각오는 돼 있어야 한다.” 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는 우리 집의 경제적 능력이 부족한 것을 알고 있었기에 학원에 가지 않았고, 디자인 실기시험을 위한 그림 구상공부를 시각디자인과에 진로를 꿈꾸는 친구들에게 배워나갔습니다. 저는 이렇게 제 꿈을 펼쳐 나갔고 저는 처음으로 사소한 공룡 그림일지라도 저희 첫 번째 예술작품이 등장했습니다. 저는 여기서 뭐든지 노력하면 안 될 것은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하나 중요한 것은 게임이라고 해서 꼭 좋지 않다는 편견을 가지지 말고 어떤 것이든 자신이 자부심을 느끼고 할 때마다 재미를 가지고 열심히 하다 보면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믿었으면 좋겠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학교에서 제일 중요한 수업시간을 공약했습니다. 영어 시간에는 나에게 영어단어와 문법이 부족 하다는 것을 알고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웹 사이트에서 영어단어 100개를 외우고 EBS 인터넷 강의를 신청해 문법공부를 하면서 그동안 약점이었던 문법에 대해 많은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영어문장을 통째로 암기하여 문법과 단어를 동시에 해결하는 결과를 보았습니다. 특히 문장암기는 날이 거듭될수록 그동안 암기한 문장이 쌓이면서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 결과 영어시험이 30점대에서 64점으로 향상되었고 단어시험이 94점으로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사회*문화 시간에는 수능에서 사회*문화를 잘 보기 위해 1단원에서 6단원까지 대단원종합을 다 이해하고 암기했으며 문제까지 다 풀어 보았기에 내신시험 92점에 모의고사 31점을 받아 내신 2등급 모의고사 4등급까지 올렸으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면 1등급도 문제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이대로 공부하고 수업시간에 집중해도 점수가 잘 오르지 않길래 실망을 했으나 계속 공부하다 보니 성적이 차츰차츰 오르는 것을 보고 마음속으로 굉장히 뿌듯했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저는 또한 야자 시간에는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의 꿈을 위해 크로키 북에 캐릭터 구상도 해보고 구도 잡기, 명암처리 등을 연습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 축제 때 그림 작품 출품이 있었는데 제 친구가 저보고 꿈에 관련된 거니 나가보라고 해서 저는 사소한 공룡 그림이지만 열심히 그려서 냈습니다. 이때 저는 처음으로 제 그림을 남에게 인정받아 기분이 좋았 무엇보다도 짧은 시간 내에 혼자 구도 잡기부터 명암 처리까지 다 했다는 것이 저 스스로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저는 학교 교내 활동을 생각하면 동아리 활동이 제일 먼저 생각납니다, 저는 동아리 활동을 하기 전에 캐릭터 구상을 위해 그림을 그리거나 공부를 할 때 체력이 부족해 장시간 집중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예술가 미술 동아리와 망 팸 체육 동아리 중 어디에 갈지 고민하다가 체력이 부족한 것 같아서 체육 동아리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체육 동아리에서 활동하다 보니 어느새 캐릭터를 구상하거나 공부하는데 장시간 집중하는 데 무리가 없어 졌습니다. 그 이후 저는 2학년 때에 동아리장이 되어서 동아리 원 10명을 관리했지만 저는 단지 장시간 집중력을 기르기 위해 망 팸에 활동하는 거였기에 해양 스포츠 학과에 진로 희망을 둔 친구에게 동아리 반장을 넘겼습니다. 이때 저는 친구의 진로에 제가 큰 도움이 됐다는 것이 매우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두 번째 교내 활동 중에서 금호 한마당축제 퍼포먼스가 생각납니다. 저는 이활 동에 많은 의미를 두고 노력했습니다. 제가 금호한마당 축제 퍼포먼스 부문에 나간 이유는 저는 너무 소극적이고, 모든 일에 자신감이 없었기에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저는 금호한마당 축제 기간에 친구가 저보고 같이 퍼포먼스 부문에 나가자는 말을 듣고 고민하였습니다. 저는 원래 자신감이 없었고, 소극적이기에 안 한다고 말했으나 친구가 괜찮다고 해서 나가게 되었습니다. 비록 1주일의 매우 짧은 기간 동안 서로 많은 노력을 해야 했었습니다. 저는 예민해진 아이들을 보고 더욱 열심히 하였고, 마지막 축제 총연습 때 다 같이 춤을 맞춰보니 연습 기간이 짧아서 그런지 뭔가 어설펐지만 꾀나 멋져 보였습니다. 저는 총 4개의 퍼포먼스 중 2개의 퍼포먼스를 나갔는데 공연을 다하고 시상을 듣는 순간 저는 제가 나간 무대 2개가 하나는 최우수 하나는 우수였기에 감동을 하였습니다. 저는 공연이 끝난 뒤에도 여운이 가시지 않았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게 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활동에도 자신 있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집 인근에 있는 요양병원에 일주일에 한 번씩 할아버님들 목욕봉사를 하였습니다. 목욕봉사는 힘이 들었지만 목욕을 하고 난 할아버님께서는 아주 개운해하시며 고마워했습니다. 그리고 목욕 후 할아버님들의 말벗이 되어 그들의 대화를 경청하다 보면 저희 스스로 배워야 할 점이 너무도 많은 소중하고도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성인이 되어서도 이러한 봉사를 지속해서 할 예정입니다.
4.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