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부동산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부동산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부동산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부동산학과 자기소개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부동산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부동산학과 자기소개서
1. 우리 대학의 학과(전공)에 지원한 동기와 고등학교 생활 중 지원 분야를 위해 노력하고 준비한 활동에 관해 기술하세요.
제가 부동산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주거지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입니다. 어린 시절에 우리 가족은 부유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사를 많이 다녔습니다. 아버지는 시골에서 단신으로 춘천으로 오시면서 단칸방에서 생활하셨다고 합니다. 그 이후 결혼을 하시고 우리들이 태어나면서 좀 더 큰 집으로 전셋집을 옮겨 다니셨습니다. 제가 초등학교 때 아버지는 아파트를 처음으로 장만했는데 초등학생인 저도 무척 행복했습니다. 이렇게 자주 이사를 하던 어린 시절 경험 때문에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이에 관한 체계적인 공부를 하고 싶어 부동산학과에 지원하게 된 것이 첫 번째 이유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전문적인 직업을 갖고 싶어서입니다.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직업이 있지만 저희 부모님은 제가 공무원이 되기를 희망하십니다. 대학도 공무원이 되기 쉬운 행정학 계통으로 진학하기를 바라시지만, 저의 관심 분야인 부동산 계통 관련학과를 졸업하여 더욱 전문적인 직업을 갖고자 합니다.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고 생각 합니다. 편하고 쉬운 직업도 없다고 생각 합니다. 제 관심 분야인 부동산 계열에 대해 깊이 있고 체계적인 학식을 갖추고 자격증을 얻게 된다면 제가 행복하게 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에서 주거지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집은 아이들에게는 놀이 공간이 될 수 있고, 학생이나 성인들에게는 휴식의 역할과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최소 단위의 기초 환경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은 부동산을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는 수단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우리 사회는 양극화와 ‘부익부 빈익빈’이라는 좋지 않은 현상이 만연해 있기도 합니다. 때때로 우리 주변에는 택지개발이나 아파트 건설 등 부동산을 개발하는 곳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러한 개발이나 주택 환경의 변화 속에서 소외당하는 이웃들을 나눔의 자세로 돕고자 하는 것이 이 학과 지원의 세 번째 이유입니다.
2. 새로운 목표나 일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이나, 또는 자신이 겪은 가장 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통해 자신의 어떤 부분이 성장하였는지 기술하세요.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은 기억을 떠올려보면 아버지께서 편찮으셨을 때가 생각납니다. 우리 가족은 부모님과 저, 그리고 쌍둥이 형, 이렇게 네 식구로 화목하고 행복하게 지내왔습니다. 그런데 가끔 허리가 불편하신 아버지께서 우리 형제가 초등학교 6학년 때인 2005년 10월 신장암 판정을 받으시고 서울의 큰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어렸던 우리는 너무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버지께서 암에 걸리셨다고 말씀하시던 날이 우리가 태어나서 가장 많이, 가장 오래 울었던 날입니다. 예약 날짜 때문에 며칠 후 아버지께서는 수술을 받으시러 어머니와 서울로 함께 가셨습니다. 우리는 학교에 다녀야 했기 때문에 집에 남겨졌는데, 그때까지 수학여행 외에는 부모님과 거의 떨어져 본 적이 없어서 너무 무서웠습니다. 어쩌면 아버지께서 돌아가실 수도 있다는 두려움과 공포 때문에 더 무서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약 열흘 남짓의 기간 우리는 사촌 누나와 함께 지냈습니다. 하지만 사촌 누나가 매일 있을 수 없어 저희 둘이 시간을 보낼 때가 많았습니다. 밤에 잘 시간이 되면 같은 방에서 서로 이야기를 하며 부모님과 가족을 생각하게 되었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형제는 쌍둥이라 어쩌면 태어나면서부터 싸우며 태어났는지도 모릅니다. 우리 둘은 사소한 것에 부딪혀 말다툼과 심지어는 몸싸움까지도 하여 부모님에게 항상 꾸지람을 듣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날 이후 서로에게 누구랄 것도 없이 서로 양보하게 되었고, 서로 이해하려고 하였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유치한 약속이고 창피한 이야기지만, 그때의 그 기억은 아직도 가슴을 뭉클하게 하고 가족에 대한 사랑, 형제간의 우애를 돈독하게 만들어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어려움이 없었다면 우리 형제는 아직도 못난 형제로 살고 있었을 것입니다. 다행히 아버지는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셨고, 현재는 적당한 운동과 철저한 검사로 건강한 모습으로 계십니다.
3.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학업능력을 향상한 경험과 대학 입학 후의 학업계획과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
고등학교 2학년 때에 교과 과목에 ‘영어 청해’라는 과목을 시험 봤고, 최악의 등급인 7등급을 받았습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부터 영어에 대해 나름대로 자신감이 있었던 저로서는 충격이 컸습니다. 듣기 공부는 매일 시간을 투자하여서 공부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모의고사를 볼 때면 듣기 영역은 조금밖에 틀리지 않아서 너무 자만하였습니다. 제가 그동안 자신감이라 생각한 것은 자신감이 아닌 자만심이었습니다. 저는 이 자만심을 극복하기 위해서 EBS 영어 듣기 책의 듣기 파일을 내려받았습니다. 그 후에 MP3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듣고 생각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문제와 선택지를 안 보고 들을 때면 늘 무슨 내용인지도 몰랐던 제가 꾸준히 반복해서 들을수록 적응이 되어 익숙해졌습니다. 기말고사를 마친 며칠 뒤에 성적을 보니 제가 전교에서 3등을 하였습니다. 이 경험은 “하면 된다.”는 의지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고, 자신감은 자신의 노력이 없다면 자만심으로 바뀌는 사실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진로 계획의 최종적인 목표로는 감정평가사 또는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사회에 나가 전문 인력이 되어 활동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학 입학 후 저 자신에게 적합한 학업 계획을 세워 학교 부동산학과의 교육과정에 있는 부동산 공법부터 부동산 입지론 등 학교 과목에 충실함은 물론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졸업 전이라도 반드시 취득하려 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을 바탕으로 좀 더 전문적인 자격증 취득에 노력하고, 가능하다면 경영학 분야를 복수 전공하여 부동산 경영이라는 전문적인 직장인이 되고 싶습니다. 아울러 제가 부동산학과 지원 동기 중의 하나인 소외당하는 이웃들을 위하여 학교생활은 물론 직장생활 전부를 나눔의 자세로 공부하고 행동하는 직장인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