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그래픽 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웹 그래픽 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웹 그래픽 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웹 그래픽 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웹 그래픽 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우리나라는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으로 인해 세계에서 최빈 곤 국가의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50년간 압축성장을 통하여 세계가 부러워할 만한 선진국 대열에 동참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산업화가 늦어 그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 전대미문의 나라가 되었습니다. 산업화 과정이 늦어 하나의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우리 선배님들은 국내에서 해외에서 고군분투 하였습니다. 그 후 21세기는 IT가 지배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에게는 주도적으로 새로운 영역을 이끌어 나갈 기술과 자본력이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모바일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성장한 기업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바탕으로 IT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동력이 생겼으며, 우리 민족의 저력을 보여줄 기회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IT산업에서 중요한 디자인 분야는 아직도 미흡한 점이 많이 존재합니다. 웹 그래픽 디자인학과는 시각을 통하여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는 분야로 편리한 정보를 원활한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시각화하기 위해 정보의 기초 표현능력과 전문지식을 활용하는 학문입니다. 웹 그래픽 디자인과는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련된 인터렉션 디자인, 인터넷상의 웹 디자인, 인터넷 매체를 통한 웹 광고디자인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배우는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IT강국 코리아의 위상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웹 그래픽 디자인학과를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세계화, 첨단 정보화가 진행되어 가는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분석, 활용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우겠습니다. 디자인에 대해서 전공도서와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업에 전념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공에 관련된 자격증을 학부기간에 획득하여 그 분야의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학부기간에 여건이 허락된다면 국내외 다양한 인턴쉽에 참여하여 경험과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저는 학부기간에 저와 뜻을 같이하는 동아리에 가입하여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능력과 창의력이 요구되는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추겠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는 혁신적 사고능력과 기획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동아리 친구들과 협조하여 작업을 수행하겠습니다. 원만한 인간관계 능력과 의사소통능력, 분석적 사고, 책임감, 리더십, 협조심 등의 인격을 갖추어 친구들에게 신뢰받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문의 깊이와 폭을 넓히겠습니다. 그리고 전공과 관련된 업체나 기관에 취업하여 조직의 발전에 미력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때가 되면 벤처회사를 창업하여 세계적인 웹 디자인 회사로 거듭나겠습니다. 부존자원도 없고 대외 수출에 의지하는 우리나라에게는 가장 전도유망한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국익과 연결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국익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미래는 어린이들에게 있기 때문에 방과 후 학습을 통하여 컴퓨터 교육의 한 분야인 소프트웨어 분야를 초등학생에게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장단점을 알고 자신에게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며 나아가 미래 소프트웨어 개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는 닐 왓슨의 라는 책에서 인상 깊은 구절을 읽었습니다. “친구를 사귀고 그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라. 사람들이 보통 임종 때 후회하는 것이 끝내지 못한 일에 대한 아쉬움보다는 인간관계를 게을리했다는 점이다.” 저는 제가 앞으로 살아가는 인생의 지표로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겠습니다. 인간은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라 조직의 발전을 위해 인간관계야 말로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일의 성취를 통해 제가 꿈꾸는 자아실현하는 날까지 모든 일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