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컴퓨터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컴퓨터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컴퓨터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진학동기
우리나라는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으로 인해 세계에서 최빈곤 국가의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50년간 압축성장을 통하여 세계가 부러워할 만한 선진국대열에 동참 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산업화가 늦어 그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 전대미문의 나라였습니다. 산업화 과정이 늦어 하나의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우리 선배님들은 국내에서 해외에서 고분분투 하였습니다. 그러나 21세기는 IT가 지배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에게는 주도적으로 새로운 영역을 이끌어 나갈 기술과 자본력이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모바일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성장한 기업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바탕으로 IT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동력이 생겼으며, 우리민족의 저력을 보여줄 기회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IT산업에서 중요한 디자인 분야는 아직도 미흡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컴퓨터디자인학과는 현대 사회의 요구에 따라 급변하는 매체와 전문 영역의 속성을 이해하고 각종 미디어와 정보통신 환경을 창의적이고 미적인 감각으로 디자인하고자 하는 분야입니다. 저는 인터넷,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등의 컴퓨터 디자인 분야에 많은 관심이 있고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있습니다. 저는 IT강국 코리아의 위상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컴퓨터 디자인학과를 지원 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1,2학년에는 색채, 기초디자인과 디지털, 멀티미디어 등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기본소양을 닦고, 이후에는 조금 더 전문적인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심화 전공을 하고 싶습니다. 먼저 전공과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고, 수업시간에 쓰이는 전공도서와 유사한 책들을 함께 섭렵하고 싶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들의 책도 읽으며 롤모델로 삼고 그들이 가진 철학과 업적을 연구할 것입니다. 또한, 컴퓨터공학과를 복수전공하며 앞으로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인을 위해 프로그래밍을 배우겠습니다. 3d에 프로그래밍 기술이 더해진다면 더욱 더 생생한 혈실성을 부여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스나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저의 전문성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하며, 과제나 공모전에 출품하는 작품들을 차근차근 모아 저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더욱 발전해 나가는 디자이너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전공과 관련된 동아리 활동을 하며 학우들과 우정과 서로의 가치관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디자이너와 기획자사이의 이해도도 높이고 함께 공모전도 참여하며 팀워크를 기르고 팀을 지휘하는 리더의 역할도 하고 싶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보다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며 여건이 허락된다면, 일본이나 미국의 선진화된 3D 기법을 배우고 연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본이나 미국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미래의 우리나라 3D 애니메이션의 발전에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에는 3D산업에 많은 전문 인력이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먼저 전문인이 되어 국내에 더 많은 전문가를 양성하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그리고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실력과 자금이 확보된다면 직접 회사를 창업하여 경쟁력 있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저의 꿈이며 향후 3D 애니메이션은 우리나라가 세계를 석권할 날이 그리 멀지 않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제가 추진하는 이 모든 계획이 저의 꿈과 노력이 결합한다면 국익과 저의 발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에게는 어린 동생과 사촌동생들이 많습니다. 그 아이들과 함께 공놀이를 하거나 그림을 그리며 노는 시간이 많은데 그러한 시간들이 저를 참 즐겁게 할 때가 많습니다. 아이들만의 순수함이 제 마음을 크게 움직이는 일이 많으며, 그런 아이들에게 얻는 즐거움을 저의 애니메이션이나 디자인으로 돌려주고 싶다는 마음이 크게 있습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들에게 있는 그 순수함을 잊지 않고 싶은 소망도 있으며, 어른들이 크게 지치고 힘들 때 위로가 되어 줄 수 있는 것이 이러한 순수함과 천진난만함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 세대를 어울러 위로와 힘이 되어주는 일을 하는 것이 저의 행복이며, 저의 꿈을 이루는 것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 주는 역할을 해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