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촉진 전략

 1  마케팅 촉진 전략-1
 2  마케팅 촉진 전략-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촉진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선진국인 일본의 경우 한류 붐으로 한국 이미지가 제고됐으나 한국 제품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이미지는 크게 높아지지 않아, 자동차 전자제품 등 내구소비재에서 한류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는 적다. 오히려 Sony 디지털 캠코더에 배용준, NEC 휴대폰에 이병헌 등 일본기업들이 한류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다만 한국 특산품(소주, 신라면 등)에는 한류가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이처럼, 실질적인 제품군 구매에 소극적인 일본 소비자, 그러나 한국음식에 대한 꾸준한 관심 증가 확인
▲문화와 상품을 결합해 ‘부가가치화’하기 +간접광고PPL
:제품이 고가임에도 구매할 용의가 있는 특별 서비스(스타가 사용·광고하거나 인기 드라마에 등장하는 등의 경우)를 제공, 타 기업 제품과 차별화된 문화코드를 심는 ‘문화융합 상품’ 컬덕트(Culduct: Culture+Product)로 전환해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동원F&B의 경우 김연자씨 얼굴을 김치통에 새긴 ‘김연자 김치’를 시판했는데 식품에 연예인 얼굴이 나오는 경우가 거의 없는 일본에서 독특한 디자인으로 타 한국産 김치보다 30% 비싼 가격에도 불구, 성공을 거뒀다. 배용준 친필싸인 곰인형 ‘준베어’도 30만원이라는 고가에도 불구, 하루만에 5,000개가 모두 팔렸다.
-(1)일본 내 드라마 PPL 전략. 일본인 스타가 보쌈을 즐겨먹는 모습을 노출시켜, 보쌈에 대한 이미지 제고.
드라마 PPL과는 별도로, 일본에서 보쌈문화가 파고 들어갈 만한 어떠한 루트root를 개척하는 것이 필요.
-(2)해외 수출(일본)을 목적으로 제작에 들어간 국내 드라마, 영화 등의 컨텐츠와 보쌈PPL 마케팅을 적극 활용.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배용준이 탄 포드사의 ‘SUV 익스플로러’는 동남아를 중심으로 판매가 증가했으며, 현대홈쇼핑은 ‘천국의 계단’에서 남녀 주인공이 착용한 머플러 목걸이 등 20여개 품목을 일본업체에 수출했다.
-한편 산자부 이승재 시장개척과장은 “우리 제품의 수출 촉진을 위해 드라마·영화 등에 PPL광고를 적극 활용하기 위한 규제완화를 적극 추진하고 중”이라고 밝혔다.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하기.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현지 정보 입수 여부에 따라 활용 가능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채널이 존재한다. 예컨대 2004년 12월 신라면의 현지 광고 대행사는 일본 후지TV로부터 동경시내 본사 1층에서 개최하는 ‘Hot Fantasy’ 행사 참가를 요청받아, 판매시식코너를 운영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의 ‘맛대맛’ 등과 같은 맛집, 음식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과의 연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