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삶을 포기해야만 하는 경우의 문제등과 사회적으로 젊은 여성은 5명중 1명이 성을 파고 있는 문제로까지 이어져 이 사회의 여성 문화의 형성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 성폭력에 있어 구구한 설명이나 법원의 판결에 의존하거나 개인적인 문제로 치부할 것이 아닌 사
· 호르몬 치료
폐경으로 결핍된 여성호르몬을 외부에서 보충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이상적인 치료 시기는 폐경이 임박한 시기이면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때 또는 폐경 초기이며, 호르몬 대체 요법은 이 시기의 여성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이들 중 몇 가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마찬가지로 대단히 심각한 문제였다. 중세에선 모든 것이 나무로 만들어졌다. 특히 거울은 자의식을 심화시켜 공감의 확대를 불러일으켰지만, 유리공장 하나를 가동하는데 대량의 나무가 소비되어 엔트로피의 부담이 크게 늘어났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석탄이라는 새로운 에
자신을 구제 불능한 것으로 인지할 위험이 있다. 구제 불능한 것으로 인지한다는 것은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실패할 것이라는 생각이다. 자신에게 생기는 일에 대해 거의 다룰 능력이 없다고 믿는 일부 지적장애아들은 어려운 일을 만나면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Ⅱ. 지적장애인에 대한 지
자신을 무시하는 장인과 일에 몰두하여 자신을 바라보지 않는 아내와 함게 결혼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었던 이유는 에니스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에니스가 이혼을 하면 자신에게 와서 함께 목장을 하자고 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그때를 생각해 이혼을 하면 위자료를 많이 준다던
4. 다른 작가들이 보는 정이현 소설에 대한 느낌과 비평
(1). 기억을 통한 오늘의 ‘일상’과 ‘소외’의 두 방식
-정이현의 <오늘의 거짓말을 중심으로>-
작가들은 텍스트를 통해서 역사적으로는 존재가 잘 드러나지 않는 각 개인을 드러내는 작업을 한다. 각 개인들은 사회에서 역사
성역할과 성 정체성을 인격체라는 틀 속에 통합시킨 개념이다.
3. 행동과학적 성(Gender)
남녀로 태어난 양성 즉, 인간은 성장과정에서 그가 태어난 사회적․문화적․심리적 환경에 따라 자신의 역할을 학습하게 된다. 이렇게 후천적으로 학습하게 되는 성의 특성을 Genger 라고 부른다
대한 광범위한 검거가 시작되었다. 이 조치는 기본권 유보의 기간이 특정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그 범위도 언론, 출판, 집회, 결사의 자유를 제한하고, 서신, 전화, 전보의 검열을 허용하는 무제한의 것이었다. 영장 없는 가택수색과 검문검색이 수시로 이루어졌다. 그와 동시에 나치당이 도입한 것이
대한 그릇된 풍조를 생산해내거나 부추기거나 혹은 현실을 그대로 보여주는 미디어 조직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미디어 조직에서의 양성평등이 보다 다양하고 균형 있는 미디어 메시지를 만들어내는 데 기여하기 때문이다. 많은 여성학자들은 미디어조직에서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여성 고용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묘사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매스미디어의 부정적 흐름은 가정내의 문제점들을 인과적으로 따지고 그에 대한 올바른 해결책을 찾는 과정을 약화시키는 동시에 외도라는 자극적 충동적인 소재로 그것을 시청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의식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