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성공한 기업에 대해서 찾아보고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구글을 선정하였다.
쳇째. 급성장한 기업 “구글 쇼크”
-이제 겨우 창업한지 9년 된 구글은 검색을 무기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인터넷업체, 상거래업체, 출판업체들에게 이른바 “구글 쇼크“를 안기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구글
시장조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핵심 공통점을 찾고, ‘전략캔버스-가치곡선’을 그려 타 사와 구분되는 focus를 만들어야 한다. 아이디어의 경우 모방의 가능성이 크므로 고객에게 효용성 제공과, 알맞은 가격으로 상품이 나옴과 동시에 고객의 굳은 지지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SKT 소개
History & Future of Telecommunication, SK Telecom
SK텔레콤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정보와 데이터를 주고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단말기, 다양한 채널,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맞춤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구축을 위
종전까지 기업들은 불황기가 되면 경비절감을 통해 마진율을 높이거나 가격인하를 통해 매출을 늘이는 것을 수익증대의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인식해왔다. 그러나 경비절감ㆍ인원감축 등과 같은 일차원적인 경비 절감책은 이미 한계에 도달했고 불황기라 하더라도 소비자들이 무조건 저가상품만을
1. 디지털 금융
현재 사회, 경제, 산업의 디지털화는 거부할 수 없는 하나의 큰 흐름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금융의 디지털화는 그 속도와 규모, 사회 경제적 파급 효과 측면에서 그 영향력이 막강하다고 할 수 있다.
금융의 디지털화는 기본적으로 정보기술의 발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정보 기술을
호텔체인건설의 꿈이 현실화되는 성공신화의 시작은 4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63년 가을 파리의 ‘포르트 드 클리시’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서 두 청년은 처음 인사를 나눴다. 한 사람은 미국의 MIT대에서 학위를 받고 하버드대에서 재정학을 공부한 뒤 IBM 유럽 파리사무소에 근무하고 있던 31세
정보가 메이커로 이동한다.
게임산업에서는 하드웨어메이커(Hard-Ware), 소프트웨어메이커(Soft-Ware), 유통, 소매가 존재한다. 게임산업의 하드웨어메이커․유통․소매, 그리고 최종 소비자의 관계는 기존 산업과 동일하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메이커의 경우는 기존 산업과 조금 다른 면이 있다. 대
경영환경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기업은 비즈니스의 실행에서 부터 조직구조, 제조 프로세스와 물류에 이르기까지 기업활동의 모든 측면에서 기업이 적응할 수 있는 힘, 유연성, 그리고 시스템과 함께 비즈니스의 전 영역을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경영정보시스템
시장은 apple이 두각
- 09년 4/4분기 시장점유율 16%로 3위
- 노키아 41.4% 에서 38.2%로 하락
흐름이 바뀌는 IT시장
- IT시장의 6개월은 다른 시장의 3년과 동일
- 아날로그 방식을 고수하던 일본
- 2000년대 디지털시장의 전환
우리나라의 현황
- 일본의 전철을 밟는 국내 IT시장
- 국내 IT 규제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