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모가 드러나면 곤란해질 것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커튼뒤의 조종자들은 매스컴과, 언론을 장악하여 대중들에게 여과된 정보만을 전달한다. 그리고 사람들은 여과된 정보와 조작된 정보들을 사실인양 믿으며, 당연하다고 여긴다.
이런 현실 속에서는 소수 권력자들의 무한한 조작과 사기극이 가능
음모에 맞서 싸우기 위해 모모는 ‘호라 박사’와 박사의 거북이 ‘카시오페이아’의 도움을 받게 되고, 호라 박사로부터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모모는 회색 도당이 모아 놓은 시간 창고에 가게 된다. 그리고 그 창고에서 다시 인간의 시간을 되돌려 주게 되고 모모는 친구들을 되찾게 된다.
이 작품은
미궁에 빠진 사건에 방향을 제시한다.
과학과 종교의 대결구도. 추리소설을 많이 접해 본 독자라면 조금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이지만 작가의 해박한 지식과 짜임새 있는 구성, 그리고 그만이 가진 필력으로 인해 매우 흥미로운 사건들로 가공되어 이야기가 진행되어진다. 두 번의 놀랄만한 반
컨스피러시라고 하면 생소한 제목이고 많이 접해 들을 수 없는 단어였다. 컨스피러시는 ‘음모’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 영화를 통해 지금의 현대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는 것이라기에 처음 남자 주인공인 제리를 통해서 들리는 말은 그냥 흘려 들을 수 없었다.
현대에 와서 음모설의 위력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한때 컴퓨터통신에 들어가보면 레오나도 디카프리오 망언설에서 멕 라이언 사망설, 미국의 아시아 외환위기 조작설까지 '설'들이 판을 치고 있다. 이렇게 왜 우리가 '설'이라고 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일까? 또한 그 많은 음모설이 아무 생
미궁에 빠진 사건 자체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내용구성은 아주 좋았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너무나 큰 내용들을 제한된 시간 속의 연극에 담으려 했기 때문에 약간의 부실함이 느껴졌다는 것이다. 정의되지 않고 넘어간 부분이 그리 적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팜플렛을 참조해보면 상연시간으로 인해
미궁에 빠뜨리게 한 범인과 그 범인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된 형사들의 애환을 다루고 있다. 아직도 미궁에 빠진 "화성군 연쇄 살인 사건"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만큼 영화는 좀 더 실감나고, 리얼한 스토리로써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준다. 하지만 그 속에는 형사들의 고달픈 일상과 당시, 혹은 아직까지
현장에 남겨진 단서를 토대로 의심이 가는 인물들을 한 사람씩 조사한다. 이 실마리로부터 범인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다리우스 추모 공연 도중, 용의자 중 한 사람인 다리우스의 형, 타데우스 워즈니악도 같은 공연장의 같은 분장실에서 동생처럼 심장마비로 사망하며 사건은 점점 미궁으로 빠져든다.
자신의 손으로 몰아내기 작정한다. 그러나 쉬운 방법으로는 스튜어트를 해지울 수 없음을 자각한 스노우벨은 거리의 부랑아인 또다른 고양이 몬티에게 스튜어트를 없애줄 것을 사주한다. 몬티는 뒷골목의 고양이 보스인 스모키에게 도움을 청하고 스모키는 스튜어트를 위험에 빠뜨릴 음모를 꾸민다.
미궁 속의 인물로 남는다. 스텐슬은 영국 정보원이지만 결국은 개인적인 목적의 추구를 위해 활동한다. 스텐슬은 아버지 시드니 스텐슬과 브이 사이에 태어난 인물로 추정되기도 한다. 반면에 프로페인은 특별한 목적없이 미국사회를 배회하던 1960년대 당시의 전형적인 부랑아다. 그는 여러 예술가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