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선정이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치 증가
높아지는 소득수준 ( NDS구매 가능성 ↑)
게임에 대한 인식 긍정적 변화
인터렉티브한 놀이 선호도 증가
기술적 발달에 따른 게임의 복잡성 증가
→ 게임의 Mania, Otaku 화(化)
게임 이탈현상 가속화 (시장축소)
이전보다는 게임을 하지 않게 되었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마르쉐 또한 그 동안의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시장확대를 위한 신규점포개설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선두업체와의 지명도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마르쉐만의 특징인 투어식 주문방식에 대한 평가가 일부 소비자들에게서 낮아지는
그룹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으로 디지털시대에 가정용 정보 단말기로 가장 유력한 정거장이 될 수 있는 플레이 스테이션을 지목하였다. 우리는 소니가 플레이 스테이션에 비중을 두는 이유와 소니의 플레이 스테이션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와 더 나아가 앞으로 네트워크 시대에서 플레이스
성공사례에 발표와는 차이가 있다. 기존의 사례들이 성공 또는 실패한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을 한 것이라면 푸조 자동차 사례는 시장에 진입하기 앞서 시장 내외 환경을 분석하고, 다양한 접근을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이다.
현재 푸조 자동차
서론
들어가면서
무선인터넷이 디지털 세상을 주도할 차세대 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PC에서 접할 수 있었던 전자우편, 영한사전, 동호회와 주식거래, 환율 등의 서비스를 무선인터넷에서 점차 시도되어지고 있고, 목적지만 대면 현재 위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수단을 알려주는 등의 새로
Intro 최종보고서의 목표
마케팅성공사례분석을 다루게 될 2003년도 1학기 마케팅 원론 프로젝트에서 우리 팀이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소니(Sony)의 한국 법인인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약칙 SCEK)의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2로 결정되었다. SCEK는 지금까지 한국 내에서 거의 시장을 이루지 못하고
1. 올리브영 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Health & Beauty 유통브랜드인 올리브영은 의약품과 함께 미용, 건강,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드럭스토어 브랜드이다.
올리브영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을 고르게 쉽게 하는 편의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새로운 스토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전문적이고 편리한 제
대해 집중적으로 마케팅사례를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
다.
이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
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매직팬티 아기기저귀를 출시하며 시장을 장악했고 그 외에 성인위생사업, 병원위생사업, 산업위생사업 등 국내 각 분야 위생사업에서 입지를 다졌다.
나아가 스킨케어사업 분야까지 확장하여 사업규모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롯데월드 또한 사회공헌 활동을 소비자들과 함께 진행한다면 브랜드 이미지의 높은 성과를 보일 것 이라 판단하여 롯데월드 의식 팔찌를 제작해보았다. 팔찌는 자유이용권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자유이용권 대신 받게 되고, 이렇게 모인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다. 롯데월드를 방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