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죄와벌>은 <백치>,<악령>,<카라마죠프의 형제들>과 함께 도스토예프스키의 4대 작품중의 하나이다. 이들 네 작품 중의 테러와 살인을 핵심적 사건으로 다룬 <악령>과 <죄와 벌>은 탐정소설적 구성으로 독자를 끌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심오한 주제를 담고 있으며 그 두께또한 만만치않았던 <죄와 벌>
죄임을 주장한다. 여러 날 후 이성태(바오로)라는 교우가 찾아와 박찬재가 아닌 자신이 진범이라고 고해한다.
박 신부는 인간 사회에서 온갖 악을 물리치고 가장 위대한 선을 창조한 것 같은 환희에 싸여, 자신의 본가를 위해 빌은 백만 환을 갖다 바오로의 아내에게 주고 격려한다. 곧 자수하겠다던
1. 개요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면접결과 그들이 음주운전을 하면서 느끼는 음주운전처벌에 대한 두려움이나 교통사고위험에 대한 인식정도가 평상시보다 낮아지거나 없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으로 나왔다. 운전자들은 음주운전을 하는 경우 적발되어 처벌될 가능성
4. 構成要件의 體系 및 特別刑法
형법은 내란죄(제87조)와 내란목적살인죄(제88조)를 규정하고 두 죄의 미수(제89조) 및 예비 ․ 음모 ․ 선동 ․ 선전(제90조)을 처벌한다. 내란죄의 처벌규정은 외국인의 국외범에 대해서도 적용된다(제5조 1호). 정부를 참칭하거나 국가를 변란할 목적으로 반
죽은 마르멜라도프의 딸 쏘냐를 만나면서 라스콜리니코프는 점점 마음을 열기 시작했고 마침내 자신의 범죄를 쏘냐에게 자백하고 말았다. 비록 쏘냐는 가정형편 때문에 매춘을 하며 생계를 유지했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여자였다. 라스콜리니코프의 자백을 듣고 쏘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도저히
들어가는 말
기독교 상담의 특징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세상과 악한 영들과 대항하여 싸우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목회상담은 영적 전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목회상담 현장에서 상담을 좌우하는 중요한 문제 가운데 하나는 ‘죄’에 대해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하
죄와벌 감상문
처음에는 귀찮기도 하고 봐도 이해가 잘 안되면 어떻하나 뭐 이런 걱정을 가지면서 이럭저럭 "죄와 벌"을 꺼내 들었다. 제목에서도 보면서 간단히 생각을 하게 됐는데 "죄와 벌" 통상적으로 당연히 죄를 지으면 그에 상응하는 벌을 받게 된다. 그래야 사회가 유지되고 안심하고 살아
죄에 상응하는 벌을 받기 때문에 이 책의 제목이 죄와 벌인 것 같다.
작가가 표현하고자 한 이 책의 주제는 라스콜니코프와 소냐의 대립에서 찾아볼 수 있다. 먼저 주인공(라스콜니코프)은 자신의 혁명적 생각을 가지고 있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의 최대이익을 추구하며 그를 방해하는 것을 처단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