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의 상품화
대중 매체 및 전자매체가 아동 및 청소년에게 성과 관련하여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하나는, 성 정보의 내용 자체가 불건전하거나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것이 성인들에게만 제한적으로 주어지지 않고 그러한 정보를 적절
서 론
현제 우리들이 살고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는 인터넷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터넷 보급률 세계최고라는 점을 또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나라 어디를 가더라도 전화선만 깔려 있는 곳이라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고, 또한 접속 속도도 빠르다. 명실상
여가는 애초에 노동으로 인한 피로를 회복하고 노동력을 재생산하는 일상의 영역이었다. 그러나 현대 생활에서 여가는 노동의 보조 영역으로서의 의미를 넘어서서 개인 생활의 중요한 일부를 구성하면서 적극적인 향유대상이 되고 있다. 일상생활의 무게중심이 노동에서 소비와 여가의 영역으로 이전
1.인터넷 중독의 정의,원인,분류.
(1)인터넷 중독의 정의.
중독의 임상적인 용어는 중독을 "약물의 사용에 과도하게 얽매이고 약물의 공급은 계속
원하고 약물을 사용하는 것을 중지한 후에도 그 중지한 것이 끝난 후에 다시 재발하는
충동적인 약물 사용의 행동패턴"으로 본다.중독이란게 충독
1. 정보통신환경의 변화
인터넷은 20세기 인간문명이 낳은 위대한 발명의 하나다. 이는 인간의 역사에 있어서 인류문명의 흐름을 바꿔 놓을 수 있는 중요한 정보통신기술이다. 문명 비평가 루이스 멈포드(Lewis Mumford)가 지적했듯이, 시계가 인간의 삶을 바꿔 놓고 산업혁명이 인간의 역사를 바꾸어
I. 서론
요즘 인터넷 게임에 빠진 청소년들의 문제가 자주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중독증상이 심각한 경우에는 병원까지 찾는 학부모들의 상담도 있다고 하며, 게임 중독에 빠진 자녀를 둔 부모는 큰 고통을 안고 있다. 실제 중독에 걸린 학생덕분에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
Ⅰ.서론
인터넷은 이제 우리 생활의 중요한 매체이며 도구이고 우리의 생활을 놀랄 만큼 바꾸어 놓았다. 인터넷이 없이는 불편해서 하루도 지속하기 어려우며 인터넷이 없는 생활을 상상하기 조차 어려운 시점에 도달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 사용과 관련한 주제는 여전히 논란의 대상이 되
2) 직접적 도발 : 상호보복이론, 상호보복과 귀인
▷ 야구장에서의 난투극
1999년 10월 플레이오프 7차전에서 야구선수인 ‘호세’는 빈볼에 상당한 불쾌감은 내보이며 배트를 던지는 등의 공격적 행동을 보였고, 2001년 9월 역시 같은 이유로 경기장 안에서 난투극을 보였다. 전자의 경우는 자신에게
1.도덕적인 인터넷문화의 정의
도덕적인 인터넷 문화란 인터넷문화를 영위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일정한 규칙과 질서에 따라 사이버 공간을 공유하고 현실세계와 같은 윤리를 적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한민국은 초고속통신망 보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