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우리사회의 대중 매체 속에 드러난 여성과 남성의 전형성에 대해 살펴보고자 영화 체인지와 미술관 옆 동물원을 감상하고 토론해 보았다. 단순히 성에 따른 전형성의 차이 자체가 문제가 아니고 그로 인한 사회에의 반영이 더욱 생각해 봐야할 문제이므로 영화를 살펴보는 것에만 그치지
1) CRM의 정의
- 신규고객 획득, 기존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 시키기 위
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영
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 (가트너 그룹).
- 고객에 관한 지식을 지속적으로 듣고, 추출하고, 대응하는 일련
의 프로세
우리나라의 십대나 이십대 젊은이들이라면 누구나 스타크래프트나 디아블로라는 이름을 들어봤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직장인들도 적지 않게 스타크래프트나 디아블로를 즐기는 경우를 볼 수 있다. 공부를 제쳐두고 오락에 빠진 아이들이, 또는 밤을 새워가며 게임을 하는 남편들이, 그토록
Ⅰ. 서론
누구나 소설, 만화, 외화, 게임 등을 통해서 삼국지를 한 번쯤은 접해보았을 것이다. 중국이나 일본, 우리나라 등 한자 문화권에 속한 나라에서 삼국지의 영향력은 가히 지대하다고 할 수 있다. 영원한 권장도서라고 할 만큼 많이 읽혀졌고 우리 삶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
A. 문제제기
현대를 사는 사람들이라고 한다면 우울증이란 단어가 결코 낯설지 않다고 하는 것을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어떤 의사가 우울증을 '마음의 감기'라고 말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서 흔히 발견되는 증상이기에 또한 대수롭지 않게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아 방치하면 약 15% 가량이 자살을 시
1. 들어가며
대한민국의 보통 사람들은 아침저녁으로 뉴스를 보거나 신문을 읽는다. 매스컴의 보도라는 것은 대중에게는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막강한 소스이다. 자연과학분야와 상관없는 삶을 사는 많은 이들에게 9시 뉴스는 생활에 변화를 줄 만한, 혹은 -만약 그들이 공론장에 나가게 된다면
I. 서론
매년 여름이 되면 우리는 블럭버스터란 이름을 단 영화를 극장에서 접할 수 있다. 2001년 여름을 마감하는 시점에서 올 여름 우리를 스쳐 지나간 여름영화, 블럭버스터를 살펴보면 ‘진주만’, ‘툼 레이더’, ‘미이라2’, ‘쥬라기 공원3’ 그리고 ‘A.I.’ 등이 있다. 아울러 몇 해전부터는 한
◎서 론
미국 시장에서의 놀라운 성장으로 토이즈러스의 경영진은 그 시장의 협소함에서 오는 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게 되었다. 그 결과 아시아에서 가장 큰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전문적인 장난감 회사가 없었던 일본시장을 타겟으로 삼게 되었다. 토이즈러스
들어가면서...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 이것은 서비스업계에서 '손님은 왕'이라는 말을 유행처럼 내걸면서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광고하듯이, 요즘 들어 흔히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경향으로서의 디자인을 설명할 수 있는 말이다. '디자인'이라는 것은 개인적인 예술 작품이 아니므로, 디자인을 하
[서론]
경영정보학과에서는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하는 전문가의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신의 경영 이론과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 기술을 학습한다. 21세기 고도의 지식 정보화 사회를 맞이하여 경영 이론과 컴퓨터 전문 인력의 요구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경영정보학과는 이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