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를 열었다. 150현의 데생은 시인, 작곡가, 예술가 모습을 스케치한 작품으로 공개적으로 화가임을 선언한 전시회였다. 틀에 박힌 미술 감상법에 분노했던 피카소는 어느 새 예술가 모임의 중심인물이 되었고 그는 이미 괴팍한 성격의 소유자로 소문이 났다. 그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에게 열광했지
* 진행단계 (개관 후)
사후 홍보
개막 행사 및 press open
어린이 날 행사 : 페이스 페인팅
후원사 SBS :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홍보
협찬사 ‘매일유업’ : 전시회 종료 마지막 주에 관람객에게 우유 증정
미술관 사파리 展은 다음과 같은 자료를 기반으로 본 전시회의 협력을 부탁 드리는 바입니
전시관을 방문한 곳은 국립현대 미술관이다. 평생 가난한 화가로서 인생을 살면서 그림에 대한 정열은 어느 누구 못지 않았다. 심지어 그림그릴 종이가 없이 담배값 속에 있는 은박지로 그림을 그리기도 하였다. 뛰어난 예술가의 비병악화로 인하여 병원을 전전하던 이중섭은 1955년 12월경부터 서울의
1.명화들속에 들어가며
유명한 작가들의 명화들을 머릿속에 그리며 과연 이번 전시회는 어떤 느낌일까라는 상상을 했었다. 사실 내가 알고 있는 작가는 고갱, 반 고흐, 피카소 이정도라고나 할까? 특히 나는 미술 작품의 감상은 우리 일상과는 거리가 멀고 미술에 전문적인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몫이
1. 느낀 점
클림트를 처음 알게 된 것은 라는 그림을 통해서였다. 나는 우연히 접하게 된 클림트의 찬란한 황금빛 색채의 이미지에 매혹되었다. 이번에 한국에서 클림트의 그림 전시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꼭 가겠다고 벼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클림트 작품 전
예술가적인 피를 이어받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버지 클로비스 고생은 오를레앙 출신으로 야채 생산업을 하는 소규모 실업가의 집안에서 태어난 공화주의자였으며 저널리스트였다. 1948년 프랑스는 2월 혁명 이후 임시정부가 국민의 정치결사와 정치문건의 유포에 대한 제한을 철폐했던 시기로
홍보 담당자의 역할
미술관에서의 홍보는 미술관 자체 혹은 해당 미술관에서 하는 전시 등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통해서 널리 알리는 활동
우리나라 전시 홍보의 현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우리나라의 미술관들은 대다수가 큐레이터 몇명이 이 모든 일을 구분없이 담당하여 전시회
예술의 세계는 일반적으로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모색의 시절, 인상주의 시대, 원숙의 손놀림이 그것이다. 첫 단계는 모색의 시절로 인상주의 화가들과 만나기 시작한 이전의 시절이다. 인상주의 전시회가 1874년 4월에 시작되었으니 모색의 시절을 1873년까지 계산하더라도 큰 무리는 없을 듯 싶다. 드
미술사의 한 획을 그은 모딜리아니는 오직 인물만을 그려냈다. 그는 일관적인 패턴으로 극도의 절제미를 함축적으로 표현을 해낸 화가였다. 35세라는 나이에 생을 마감하게 되지만 그는 14년 400여점의 유화작품과 스물여덟의 조각을 남겨냈고 그 하나, 하나의 작품은 매우 훌륭했다. 그는 대부분 인물화
Ⅱ. 전시회 경쟁력
□문화와 산업을 연관시킬 수 있는 고리
○ 예술과 산업분야의 복합적인 전시회
●기존의 Art fair, 도서전 등을 복합한 전시회로서 많은 사람들의 Needs를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음.
●다양한 Ticket을 발행하여, 한 번의 티켓구입으로 전시기간동안 모든 것을 둘러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