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을 생각하게 된 것이다. 이는 자원들을 요청하는데 필요한 부수정보를 요청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요청순서, 대기여부, 가용한 자원의 수, 할당된 자원의 수, 프로세스 최대 요구 수 등과 같은 것이다.
7.6 교착상태 감지
- 교착상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시스템은 다음 사항을 지원하여야
알고리즘 및 플로우 차트
(1) 간략한 알고리즘
입력된 문자의 내용을 확인하는 함수는 기본적으로 아스키코드로 목적 문자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을 취하면 된다. 따라서 전달 받은 파라미터를 검사하고 그 결과를 리턴하는 단순한 방식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이를 간단하게 나타내면 아래와 같다.
알고리즘 구현
1. 프로그램 설명
행렬의 곱셈 프로그램은 배열을 이용하여 두 개의 행렬을 생성하고, 그 두 행렬을 곱한 결과를 출력하여 주는 것으로서, 함수들을 이용하여 구현한다.
2. 문제해결 접근 방식
(1) 행렬의 곱셈 공식을 표현할 방법
행렬의 곱셈은 앞서 설명한 바에 따라 첫 행렬의 열의
알고리즘 구현
(1) 문자열의 길이를 확인하는 함수의 알고리즘 및 플로우 차트
1) 간략한 알고리즘
문자열의 길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문자열의 마지막이 표시되어 있어야한다. 여기서는 NULL을 표시하는 0이 마지막에 저장되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배열의 마지막이 0으로 표시되어
알고리즘 구현
1. 프로그램 설명
헤더 파일에 문자열에서 문자열 검색, 두 문자열 비교, 두 문자열 연결 함수를 포함시켜 프로그램을 구현한다. 또한 기존 제작한 문자열 길이, 문자열 복사, 문자 검색 함수도 헤더 파일에 선언하여 준다.
2. 문제해결 접근 방식
(1) 문자열 연결 함수의 제작 문제
두
알고리즘 구현
1) 간략한 알고리즘
위의 문제해결 방식에 따라 알고리즘을 작성하면, 우선 전역 변수로서 기간을 의미하는 day가 선언되어야 한다. 이 day에는 main에서 계산 기간을 받아오게 된다. 기간을 받아오면 계산을 수행하기 위한 변수 cost를 파라미터로 하여 첫 함수를 호출하고, 순서대로 가격,
알고리즘 구현
1) 간략한 알고리즘
위에서 검토한 문제해결 방식에 따라 알고리즘을 구현하면, 우선 define의 정의가 필요하다. π의 경우는 3.14로 정의 될 것이며, 넓이는 area(x), 부피는 volume(x), 표면적은 surface(x)로 정의하여 준다. main에서는 select 변수를 이용하여 어떠한 계산을 할 것인지를 선택하게
알고리즘 구현
1) 간략한 알고리즘
위 검토한 결과에 따라 알고리즘을 구현하면, 우선 메인에서 사용할 변수가 있어야 할 것이다. 이는 select라 선언하며 함수 선택을 조절한다. 메인에서 select를 이용하여 함수를 선택하면 각 함수를 호출하는데, 킬로미터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 기준 값을 받아 마일은
알고리즘 구현
1) 간략한 알고리즘
위에 제시된 문제 해결 방식에 따라 알고리즘을 구현하여 보면, 우선 두 점의 좌표를 입력 받는 부분이 필요하다. 각 좌표에 해당하는 변수는 x1, y1, x2, y2로 설정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scanf를 이용하여 받아와야 할 것이다. 모든 데이터를 받아오면 이를 파라미터로
알고리즘 구현
1) 간략한 알고리즘
위 제시된 문제점을 중심으로 알고리즘을 구현하면, 우선적으로 식단의 영양을 정의해야 한다. 여기서는 pizza == 2000, hamburger == 1500, meat == 1000, rice == 500, fruit == 100으로 사전 정의해준다. 프로그램은 각 식단을 계속하여 입력 받으면서 함수를 이용하여 칼로리를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