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회정치의 전제조건(기본원리)
1) 국민대표제의 원리
국민대표제의 원리는 19세기적인 원리이며 이것은 영국에서 유래한 것이다. 후술하는 바와 같이 근대적 의회제도의 전신은 등족회의인 바, 이 등족회의는 유럽대륙, 특히 프랑스에 있어서는 1614년부터 1789년까지 중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영
사진을 남기지 않을 수 없었다. 귀여운 포즈, 멋있는 포즈! 온갖 포즈에 우리는 입구에서부터 서예박물관에 기대를 갖고 안으로 들어갔다.
햇살이 따뜻한 이 여름날! 나는 대학학습과제로 인해 전주로 1시간 반에 걸쳐 버스를 타고 왔다, 처음 입구에 들어선 나와 내 친구는 건물의 맨 중앙에
출애굽기는 기적의 책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모세는 애굽땅에 살고 있던 이스라엘 자손인 아므람과 요게벳 사이에서 태어났다. 바로는 이스라엘 백성의 수가 너무 빨리 증가하여 애굽인을 위협하자 이스라엘의 모든 남자아이들이 태어나는 대로 즉시 죽이도록 명령한다. 이에 요게벳은 모세를 석
사람이라면 일본에 관심이 없을 수가 없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결코 잊고 살 수 없는 치욕적인 역사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관심 또한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뒤틀린 감정에서 나오는 은근한 경쟁과 원한 일 것이다. 이 책에선 우리나라를 빼놓
사람, 그 사람이 바로 미실이었다.
미실은 어머니가 그러했고 할머니가 그러했듯 세대 계승을 위해 왕이나 왕족을 색으로 섬기던 신하인 색공지신의 임무를 가지고 세상에 태어났다. 색으로 누군가를 섬긴다는 것은 자유를 억압 받는 일이기에 슬프고 참담한 운명이 아닐까 생각하지만 유년 시절의
긴장을 해서였을지도 모르나 나에겐 가장 와 닿았던 듯 싶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습관1. 주도적이 되라
습관2. 목표를 확립하고 행동하라
습관3. 소중한 것부터 먼저 하라
습관4. 상호이익을 추구하라
습관5. 경청한 다음에 이해시켜라
습관6. 시너지를 활용하라
습관7. 심신을 단
탁을 무시하고 살아가지는 않는다. 그는 신을 두려워하기도 하고, 공경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모습은 131~135행에서 포이보스의 신에 대한 그의 말이 보여주고 있다. 또한 그의 삶이 신탁대로 살아진 것을 아는 순간에는 인간의 한계성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테이레시아스라는 예언자와의 싸움
을 가리킨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 유토피아는 인간의 가장 고귀한 포부를 표현해 준다.〈더 좋은 사회〉와〈더 좋은 세계〉에 대한 꿈과 동경, 그것의 가능성에 대한 사색, 그러한 이상이 실현되리라는 기대와 희망이 그것이다. 그럼 이제부터 간단하게 유토피아 책이 어떤 내용과 구성으로 되어
주몽에서 유리왕으로, 유리왕에서 다시 대무신왕으로 고구려의 역사는 전개된다. 전공과목인 고전문학사 시간에 신화를 제일 처음 배웠었는데 그 중 주몽신화도 있었다. 그래서 그 내용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신화에서 보지 못한 많은 부분들을 여기서 다룬 것 같다. 먼저 제일 처음 왕자 주몽이 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