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러라는 젊은 과학자들이 벌이는 지적 모험을 다루고 있다.
고생물학자이자, 다비드의 아버지인 샤를 웰즈 박사는 다른 두 명의 탐험대원과 함께
남극의 빙하 동굴에서 17미터에 이르는 거인들의 사체 3구를 발견한다.
연대 측정 상 시신은 적어도 8천 년 전에 죽은 것으로 추정되었다.
이기적인 상호관계를 의미한다. 따라서 이때의 사회적이란 의미는 첫째, 인간끼리 폐쇄적이지 않은, 역동적이며 열린 상호 대인관계를 갖는 것을 뜻하며, 둘째, 물리적이거나 영리적인 요소보다는 비물질적이거나 비영리적인 이타적 속성을 가지며, 셋째, 더불어 사는 공동체적 삶의 요소에 관심을 기
이기적인 이익에만 눈길을 맞추게 한다) - 서양은 개인주의다 - 동양은 인화와 연고를 중시한다 - 그러므로 연고주의가 서양의 문제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이 도식에는 시장주의/국가개입의 쌍도 그대로 대입될 수 있다. 나아가 두웨이밍 류의 지식인이 명시적 또는 암묵적으로 제시하는 서양의 분
이기적 존재로 인식되었고, 인간의 선택과 결정은 언제나 효율성에 따라 행동한다는 오류를 가져왔지만, 인간은 때로는 감정적이고 비합리적으로 행동한다. 즉, 기업을 생명체로 본다면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식재산을 융합하고, 이를 위해서 다른 기업과 협업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해야
전형적인 속물근성을 보여주는 인물형.
체면중시, 이기적.
청 왕조의 옛 관리로 착취 계급에 속하는 인물이다. 관리였던 그가 그대로 혁명당의 주요 직책을 맡았다는 점에서 당시의 혁명이 이름뿐인 것이었음을 알 수 있음. 관료주의와 타성에 찌든 당시 관리들의 보편적인 모습을 보여줌.
그의 모험담을 자세히 보자면 이스마로스를 무사히 지났지만 퀴클롭스족이 사는 외눈박이 거인 폴리페모스를 건드리면서 그 거인의 아버지 포세이돈의 미움을 받게 되며 모험의 난관을 겪게 된다. 그러나 역경 속에서도 바람의 신 아이올로스의 도움을 받게 되고 (결국은 아니지만) 또 아이아이아 섬
II. 보웬(Murray Bowen 1946-1990)의 다세대주의 가족치료
‘가족치료의 아버지’ 또는 ‘가족치료의 거인’으로 불린다.
보웬은 가족치료에 관한 포괄적인 이론을 발달시키고,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가족치료 운동의 선구자가 되었다. 보웬은 가족치료 운동의 역사에서 모종기로 불리는 1940년대의 사이버
『인간의 기원』에서 찰스 다윈은 미래에 보상받기를 바라면서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저급한 동기에 관하여 적고 있다. 진화생물학자들은 이 저급한 동기를 상호이타주의라는 용어로 바꾸어 부른다. 이들은 자연선택론이 어떤 유기체든지 이기적 유전자의 최대화를 추구한다고 주장하지만 철저한 이
소명을 받고 있다. 이 소명을 위해 성령님은 각자에게 분수에 맞는 은사를 주셔서 몸의 지체로서 그 기능을 다 하게 하신다. 불행하게도 많은 교회에서 평신도가 잠을 자고 있다. 엄청난 저력을 가진 거인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평신도들을 성경의 관점에서 재발견하고 그들을 깨워야 한다.
제1장 상담의 목표: 우리가 노력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인간은 참으로 이기적인 존재인가?>
상담이란 상담자의 신학적인 확신과 피상담자와의 관계 그리고 다른 여러 요인들에 따라 다르다. 우리가 상담의 방향을 어느 쪽에 두든지 간에 먼저 상담의 목적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