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기술개발을 획득하는 이상적인 작업의 예이다.
이제 뉴미디어시대의 통제력은 정보를 가진 자와 그 정보를 개발하는 능력이 있는 자에게로 집합된다. 그러한 이유로 뉴미디어시대의 문화상품화는 문화권력하로 전이될 확률이 높다. 이미 문화전쟁은 시작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문화국가
포함된다. 그렇다면 사이버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사이버」에 대해 사전에는 간단하게 되어 있으나 IT분야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이버」란 컴퓨터와 커뮤니케이션이 만나는 무형의 장소와 관련이 있으므로 사이버 마케팅이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온라
컴퓨터와 뉴미디어 및 통신기술 등을 포함하는 정보기술의 혁명적인 발달에 의해 촉진된 것이다. 특히 광기록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음성, 문자, 동화상을 포함하는 여러 가지 형태의 멀티미디어 CD-ROM 제품들이 개발되고 보급되어 도서관에서 핵심 소프트웨어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PC에 의한 도서관
산업사회에서 후기산업사회로 접어들면서 이질문화에 대한 접촉도가 격증하여 전통의 위력이 상실되어 가는 대신 개성이 강조되고 있다. 더구나 각종 뉴미디어의 발달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급증하면서, 사람들은 자신의 것과는 판이한 삶의 방식을 목격하면서 개성의 편차
미디어저작물, 배열형식의 데이터베이스, 논리형식의 컴퓨터프로그램 등 다양하다. 이러한 디지털정보들은 물체나 비물체의 형식 디지털정보는 무게, 부피, 시간성을 가지는 물체의 형식으로 존재하기도 하고 이러한 특성을 가지지 아니하는 비물체의 형식으로 존재하기도 한다. 디지털정보가 물체
미디어는 끊임없는 발전을 계속해나가고 있다. 미디어는 초기의 활자미디어에서 전파미디어를 거쳐 지금은 정보 통신미디어의 형태로 시대를 지배하고 있으며 그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계속해서 뉴미디어가 등장하며 상대적으로 기존의 미디어는 말 그대로 ‘올드(old)’한 매체가 되어가고 있다.
1. 자기 소개서란 무엇인가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인생을 서술한 ‘자서전’이 아니라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경력을 한 눈에 보여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이다. 자기가 자신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로써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글이어야 한다. 관습적인 고정관념에서
자동화(OA), 공장 자동화(FA)
∙가상 기억 장치 도입
5세대
초고밀도
집적회로
(VLSI)
fs()
∙인공 지능(AI), 퍼지 이론
∙전문가 시스템(지식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의사결정 지원
- 연산속도 : ms < us(macro) < ns(nano) < ps(pico) < fs < as(10-18)
p4. 기억 용량 단위
- KB < MB < GB < TB < PB
뉴미디어 환경에서 양방향 서비스는 위에서 언급한 매개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상호작용 성을 토대로 정의할 수 있다. 뉴미디어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은 메시지 전달자인 매체와 수용자인 이용자사이의 관계를 기술적인 인터페이스의 발달로 인해 기존의 메시지→수용자의 단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을 메
1. 등장배경
1) 뉴미디어 환경으로서 개인커뮤니티
정보화 과정의 절정은 첨단 정보 통신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의 융합의 결과로서 출현하는 사이버 공간의 등장이다. 사이버 공간은 장소와 물질에 기반한 현실세계와 달리 컴퓨터 네트워크 속에 존재하는 생소한 공간이라는 기본 성격을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