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아메리카 음악
LATIN AMERICAN MUSIC
원주민(인디오 또는 인디언), 유럽인, 아프리카계 흑인 등 세 인종적 요인이 혼합됨
리듬이 다양함 (대부분 쿠바에 연원)
복잡한 무용리듬이 확립되어 있음
소박한 아름다움이 있음
유럽, 아프리카, 인디오의 악기 사용
- 라틴 리듬은 음의 소재를 제
중남미는 라틴아메리카를 뜻하는 말이다. 앵글로아메리카와 대비하여 부르는 호칭으로 4억 7천만의 인구가 35개의 독립국을 이루며 살아가고 있다. 이들은 에스파냐문화의 영향을 크게 받았기 때문에 별칭 ‘이베로아메리카’라고도 불린다.
라틴아메리카 각국은 식민지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독
폐
멕시코, 쿠바,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칠레, 우루과이 - 페소
브라질 - 헤알
페루 - 누에보
파라과이 - 과라니
에콰도르 - 미국 달러 (2000년 이전: 수크레)
베네수엘라 - 볼리바르
멕시코 (페소)
아르헨티나 (페소)
브라질 (헤알)
페루 (누에보)
과테말라 (께찰)
과테말라 - 께찰 QUETZAL
행위”라며 그들의 식민 지배를 정당화하기도 하였으며 대부분의 스페인 신학자와 정복자들도 이와 같이 생각하였다.
이렇게 안타까운 현실을 받아들이고 있던 중남미의 여러 국가들 가운데 ‘쿠바’에 대한 스페인의 식민 지배에 대해 조금 더 집중 조명하려 한다. 쿠바는 원래 타이노족, 시
더해진 것
음악으로써 맘보
라틴 댄스의 종류이지만 음악의 한형태로 맘보이기도 하다.
맘보 댄스와 함께 발전 했음
기존의 쿠바 음악과는 달리 트롬본, 색소폰등의 관악기를 첨가하여 리듬을 빠르게 하였다.
2/2박자를 따랐으나 미국 모던재즈가 가미 되면서 4/4 형태로도 나타나게 되었음
라틴아메리카), 사회주의 체제(쿠바)
3)정치변화의 의의화 한계
- 강력한 권위주의 통치를 기반으로 안정화, 미국에 대한 종속 탈피 노력
- 민중의 참여 배제, 성장위주 정책으로 더 심해진 빈부 격차
2. 80년대 – 종속발전으로 반 민주주의 정권의 고착화
- 70년대 무리한 외자 도임 ⇒ 80년대 초
Ⅰ. 라틴아메리카 세인트 마틴
1. 세인트 마틴의 개요
제주도의 1/60도 안되는 이 조그만 섬은 두 개의 정부에 의해 지배받는 곳으로는 세계에서 제일 작은 섬이다. 이 환상적인 섬을 나누고 있는 나라는 프랑스와 네델란드인데 푸에르토리코에서 동쪽으로 24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설탕가루
Ⅰ. 중남미(라틴아메리카)의 작가
1. 올메도
호세 호아낀(구아야낄, 1780-1847) 아쿠아도르의 정치가이자 신고전주의 시인이다. 법을 공부한 후에 1812년 까디스의 도시들에서 그의 출생 도시에 의해 국회의원으로 선출되었다. 에콰도르가 스페인에 대항하였을 때 구아야낄에서 정부회의 일원이었다.
※ 라틴아메리카댄스
라틴 아메리칸 댄싱(Latin American Dancing) 이라 함은 라틴어를 국어로 사용하는 맥시코 이남에 위치한 칠레, 브라질, 베네수엘라, 페루, 쿠바, 파라과이, 도미니카, 맥시코 등의 나라에서 추고 있는 민속무용을 통칭하여 말한다.
5. 댄스스포츠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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