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ELECOM, KTF, LG TELECOM 등 국내 굴지의 통신사들이 앞다투어 점유율을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신종 시장이 바로 이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이들 기업이 보여주고 있는 모바일 시장을 위한 사업 성향을 보면 더 이상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그들의 발달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로 진
기술표준 'HPi' 개발에 성공했다. 이 기술표준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되었고, 2005년 미국 전자 전자 학회(IEEE)에 의하여 국제표준으로 채택되었다. 2007년 10월 국제전기통신연합(ITU)는 WiBro를 3세대 이동통신의 6번째 기술표준으로 채택했다.
한편, 한국 정부는 2005년 1월에 WiBro 사업자로 KT, SK텔레콤, 하
인터넷 사업영역
- 네이트 출시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수준 고도화
음악, 게임, 영화 등 문화 컨텐츠 영역
- MelOn 출시, 다수의 3D게임 출시, Cizle출시
커뮤니티 / 커뮤니케이션, 인터넷 포털 영역
- Mobile Cyworld
금융 및 커머스 서비스 영역
- Moneta 및 모바일 결제 인프라 Dongles확산, M-bank 출시
솔루
SKTelecom이 1,860만 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51.5%로 선두를 지키고 있었으나 2003년 대비 가입자 증감율이 3.2%에 머물러 2003년 동월 전체 가입자의 54.3%에서 2.8% 축소되었음을 알 수 있다. KTF는 1170만명(32.4%), LG Telecom은 583만명(23.1%)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표 3-7>은 2004년 9월 기준 이동통신 사업자에 따른
Telecom
고객의 연령별, Needs별로 세분화된 멤버십 서비스
- SKT Membership, ⓣing, TTL 등
2)유무선 통합 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통합 멀티 인터넷 서비스 NATE
Phone, PDA, VMT, Voice까지 NATE 하나로!
유선과 무선에서 동시에 즐기는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Nate On
싸이월드를 휴대폰으로 즐기는 모바일
SKTelecom은 이 같은 시대의 흐름을 주도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가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컨버전스 흐름에 대비한 다각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했다. 멜론, GXG, 모바일 싸이월드 등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모네
인터넷 NATE &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디지털 홈서비스, 텔레매틱스 서비스, 개인 맞춤 서비스 1mm 등을 통해 SKTelecom의 서비스는 유비 쿼터스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SKTelecom은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인 서비스, 세분화된 고급형 맞춤 서비스로 고객 개개인의 편의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기술융합)와 유비쿼터스를 이용한 SKTelecom의 Moneta 사례를 통해 전략적 제휴 측면과 기술적 측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함
1.1 전략적 제휴의 정의
“기업간 상호협력관계를 통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 ”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 / 생산 / 자본 등을 2개
SKTelecom을 정보통신업계의 Early Searcher라고 이름 지을 수 있다.
* 주요 연혁 (Appendix 참고)
(1) 경영실적
2004년 12월 기준 매출 총이익은 97,036.81억원 (경쟁사 KTF 45,939.30억원, LGT 2,420.89억원), 영업이익은 23,596억원으로 2003년 대비 각각 1,834억원(2%상승), -7,211억원(23%하락)의 변화를 보였다. 무선 인터넷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