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인 ‘리오’ ‘카 2’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와 철인군단 날아라 천사들’ 등을 앞질렀다는 주장 등이 나오며, 여러 연예미디어를 통해 다수 기사화되기도 했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마당을 나온 암탉’은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을 기획하고, 지난 9월 30일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개봉으로
시장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거둔 점은 우리에게 매우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OEM 기업의 한계를 딛고, 선진기업에 비해 비교적 부족할 수밖에 없었던 디자인과 유통의 문제 등을 극복하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진출한 결과일 것이다. 이러한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
1. SM엔터테인먼트의 스타 시스템
한류가 아시아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지난 6월 파리에서 열린 ‘SM Town Live in Paris’의 성공을 보면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단지 K-pop의 세계화라는 의미보다는 공산품만 만들어
시장매력도 분석에서 보았듯이 중국시장은 시장 규모나 무역장벽을 조사해본 결과 현재 시장규모나 성장에 대해 고 매력이고 여러 가지 장벽에 대해서는 저 경쟁 상태에 있다고 생각되지만 향후 고 매력, 고 경쟁인 부분에 타켓을 맞춘다면 세스코가 진출하기에 매우 적합할 것으로 예상
3) 아직 서
아이코닉스라는 기업을 조사하게 된 동기는 최근 아이들에게 소위 대통령이라 불리는 뽀통령인 ‘뽀롱뽀롱 뽀로로’가 성공하게 된 이유가 알아보고자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주) 아이코닉스 엔터네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회 및 마케팅 전문회사입니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
관련 선진 시스템 및 기술 습득을 위해 해외 합작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유통사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자 함
- 국내 문화콘텐츠의 글로벌 시장진출 기반 조성 및 잠재력 높은 프로젝트에 대해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하는 것
2) CT관련 년도별 관련 정책 사항
Ⅰ.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사례
국내 애니메이션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국내에서 순수 제작된 작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일반적이지만, 조금씩이나마 국제 공동제작을 통한 해외진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선진국인 일본과
진출을 준비 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CGV를 포함한 대형 멀티플렉스 극장들의 해외진출이 시도 되고 있다. 그 결과는 아직 성공적인지 확실히 언급 할 수 없지만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들을 조사하여 전략적 시행 배경과 효과를 알아 보려 한다.
현재 포화상태로 도달한 멀티플렉스 극장 시장에서
시장 규모는 32.0% 증가한 14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오는 2012년에는 274억 달러 규모로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② 자사 분석
-서든어택(Sudden Attack)
연혁-
2005 6.14
클로즈베타서비스
2005 8.23
정식서비스 시작
2007 7.26
일본 정식서비스 개시
2007 8.8
중국 정식서비스 개시
시장에 진출, 전용되었다면, 그것은 표준화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2)이론적 근거--문화의 보편성!!
국제광고 표현에는 “공통분모를 찾아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원래 해외시장의 특수성의 요인, 즉 언어․가치관․소비 패턴․관습․금기 등의 문화 요소의 공통분모를 찾으라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