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요인을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미개척 시장의 발굴과 소비자의 행동을 철저히 분석한 것과 품질 중심의 라이센스를 관리한 것이 있다.
우리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애니메이션의 시장 흐름 속에 ‘뽀롱 뽀롱 뽀로로’라는 거대 상품을 탄생시키게 된 배경과 그들이 가진 마케팅전략을
뽀로로의 영어버전을 방영했으며, 예절을 가르키는 교육적인 내용도 추가 했다. 뽀로로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제휴 제품이 생겨났으나아이코닉스는 프리미엄 가격전략을 사용하여 높은 가격을 구사했고, 결국 소비자로 하여금 뽀로로는 높은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 -> 고급 제품 이라는 인식이 생기도
그렇다면 티켓몬스터에게 있어서 전략사업단위란 어떤 의미일까. 전략사업단위란 독자적인 마케팅전략수립이 필요한 관련사업들, 다시말해 상품들을 묶은 조직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티켓몬스터의 전략사업단위를 크게 연령대별로 구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즉, 티켓몬스터에게 있어서, 20대와 30대
나가는 침투가격전략을, 유통도 과거 소수의 유통경로에만 국한된 온라인매장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중국 시장 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중국시장이 ‘짝퉁시장’이라고 여겨질 만큼 짝퉁상품이 많이 판매된다는 점에서 바비 정
마케팅전략이 큰 역할을 하였다. 그 외에 캐릭터산업만의 고유한 수익창출 구조를 통해 어떤 식으로 아이코닉스가 수익을 창출하는지 대해 알아보았고 결론에서는 당면과제 및 향후 전략에 대해 다루었다. 당면과제로서는 뽀로로가 지향해야하는 장기적인관점으로서 캐릭터를 계속 추가시킬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