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패션은 그 시대의 거리 문화를 반영한다고 한다. 현대의 패션은 거리 문화 뿐 아니라
대중 문화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그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성을 창출하
고 반영하는 감성 문화 그 자체이다. 그러므로 패션 산업은 유행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유행에 영향을 받기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기업이 발전하려면 무엇보다도 기업 구성원들의 노력하는 자세와 더불어 수많은 광고의 범람 속에 올바른 광고의 차별화 전략이 중요시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느 곳에서나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광고, 특히 광고의 핵심인 카피라이터 부문을 담당하고
가족을 연구하기로 한 조원들은 행복한 가정의 모습은 어떠할까 생각했다. 우리 모두는 미래에 행복한 가정에서 살기를 바란다. 100%의 사람들이 원하리라 생각된다. 그래서 행복한 가정을 그리며 그것을 구성하는 조건들을 생각해 봤다. 처음 나온 것이 바로 결혼이었다. 행복한 가정 구성의 시작은 결
Ⅰ. '비용편익분석(cost-benefit analysis )'의 의의
어떠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각종 대체안에 관해서 각각의 필요한 비용과 그것에 의해서 얻어진 편익을 비교평가해서 채택여부 또는 우선 순위 등을 검토하기 위한 방법을 말한다. 이 방법에서는 소비된 자원의 실제비용과 그 편익으로서는 가치평균을
1. 기업가가 갖추어야 기본적인 능력
사업 기회를 감지하고 그 기회를 사업으로 전환하는 일
시작한 사업을 실제로 운영하는 일
부족한 자원을 외부로부터 조달하는 일
종업원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일하도록 동기를 부여
하는 일
위의 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기업가
핀란드 고무회사와 핀란드 전선회사
핀란드 고무회사(Finnish Rubber Works, FRW)는 1898년 헬싱키 부근에 설립된 회사였다. 핀란드는 겨울이 길고 당연히 눈이 많아 길이 질척거렸다. 이런 지리적·기후적 여건을 감안, FRW는 주로 고무장화를 만들어 핀란드 사람들에게 팔았다. 어느 날 FRW의 두 임원이 우연히
『서 론』
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을 얻고 또한 분석할 것인가에 우선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
1. 국내 유통시장 트렌드
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태간 및 업태 내의 경쟁 심화
-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의 침체에서 벗어나 1999년과 2000년에 대폭 성장세로 돌아선데
이어, 2001년과 2002년에도 성장세는 다소 둔화되었으나 플러스의 매출
삶을 한 번쯤은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싶었다.
찰나의 순간일 망정 놓치고 싶지 않은 젊은 지금의 순간을 지키기 위해
어려웠던 1970년대를 배경으로 도시 재개발 뒤에 숨은 소시민들의 고통과 좌절을 담은 소설인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을 읽게 되었다.
우리가 배우고 성장하는 곳이
1. 게임산업의 개황
1) 게임산업의 발전 역사(국내외)
게임이란 명칭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를 지칭한다고 되어있다. 이러한 의미대로라면 게임의 역사는 원시시대부터 존재해왔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게임은 역사가 지속되면서 인간의 유희활동 중 하나로서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