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 [5세동자 오도(悟道)] 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설정 스님은 속히 고향으로 가보라는 소리에 잠에서 깨어난다. 스님은 꿈을 꾸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관세음보살이 아름다운 오색 구름을 타고 왕자를 흔들어 깨우는 꿈이었다. 스님은 꼬박 사흘을 밤낮없이 걸어서 30여넌 만에 고향에 도착하지만
엄마라고 여기게 된다.
➄ 스님은 겨울이 되자 길손이를 절에 두고 장을 보러 산에서 내려가게 된다.
➅ 갑자기 눈발이 거세져 스님은 관음암에 오르지 못하고 그만 쓰러지고 만다.
➆ 얼음이 녹고 시냇물이 다시 노래하는 계절이 오자 스님은 감이와 함께 관음암에 오른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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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허생 선생님에게 배워요’
① 기획의도
당대의 실학자 박지원이 쓴 ‘허생전’은 박지원 특유의 현대적 경제관념이 드러난다. 이를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장놀이’로 만들어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에 대한 교육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였다.
- 유통을 가르침.
- 상황에 따
했다. 이는 고려 말의 일인데 그 후 오세암은 6.25때 불에 타 없어지고 지금은 조그만 방 한 칸만 전설과 함께 남아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오세암의 콘텐츠는 동화이다. 동화 오세암은 설화가 가장 먼저 콘텐츠화 된 것으로써 말 그대로 아이들이 읽기 쉬운 동화(童話)인 만큼 그리 어렵지 않게 접근할
특징
어린아이에게 초점을 맞추어 전개.
길손이의 독백이나 대화를 통해 감정표현.
길손이의 죽음과 함께 감이가 눈을 뜨게 되는
극적인 장면 추가.
동심의 표현과 함께 불교사상 표현.
- 동심을 통해 불교적 깨달음을 전달하려고 함.
사회 비판적인 요소+철학적인 요소.
아이의 순수한 눈을
3. 대상 스포츠의 소비자 분석
(1) 프로축구의 소비자 분석
※ 프로축구 직접 참여자
- 역대 최다 관중수 2008년 : 2,904,356명
- 경기당 평균 관중수 : 11,525명
※ 프로축구 간접 참여자
- 국내 프로축구 시청률 : 5% 내외
(출처 : www.kleague.com)
2조의 분석 : 프로축구의 직접 참여자는 프로야구
5. 활발한 댓글문화와 적극적인 커뮤니티를 하는 디시폐인들
어느 커뮤니티보다 발달한 댓글 문화. 익명을 지지하는 댓글문화. 적극적인 의견표출, 활발한 의사소통, 커뮤니케이션 이루어지고 있다.
디시인사이드에서 댓글은 관심이다. 그 댓글의 내용이 악플이든, 선플이든 그것은 게시자에게 중요
3. 소설의 특성
- 되바라진 14세 소녀의 시각으로 바라보다.
‘뻔하지. 남자품이 그리웠던 거지. 흥!’, ‘가당찮게 무슨 언니 노릇?’ 등등 작품 여기저기에서 소녀의 거침없는 생각을 읽어낼 수 있다. 이렇게 작가가 다소 아이답지 못한 소녀의 시각으로 작품을 그려낸 데에는 사춘기 소녀가 가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