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의 장르로써 주도적 역할을 활성화 시키며 발전시키고
자 한다.
나. 공연 목적
기존의 임재범 콘서트와 다른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자 함이 공연의 목적이다.
체계적인 관객 개발을 통하여, “관객과 함께하는 공연”. “능동적으로 관객에게 다가서는”
대중적 공연 상품 개발이다.
예술 발전에 공헌 할 수 있다.
2. 팀원들의 중간고사 과제물의 내용을 종합해본 결과 ‘종합공연장의 대중화’란 주제는 모두의 과제내용을 포함할 수 있고 각자의 지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C. 연구 개발 방법
: 기존모델의 ‘공연장의 대중
3. SWOT
(1) 기회
1) 공연예술수요 증가
- 주5일 근무제,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여가문화 중시
2) 공연예술의 산업 연관성 및 경제성 증대
- 문화산업의 못자리로서의 중요성 대두
- 공연장 운영에 시장경제논리 강화
: 민간 경영방법 도입으로 경영의 효율성과 공공성 동시
공연산업의 현실
해결방안 : 해외진출목표
전략수립 : 예술성과 산업성 측면
공연산업 vs 영화산업
해외에서는 공연이 영화의 1.5~2배의 매출 기록
Ex)오페라의 유령은 쥬라기 공원의 매출액 10배 이상
*공연흥행시 수요가 뒷받침. 공연의 장기화.수익의 극대화
2-4 난타의 전략적 기획
보편성과
예술 분야의 문화적, 사회적 인식과 대중적 관심도 상승.
클럽 및 파티 문화의 대중적 인지도와 재즈 클럽 공연 문화에 대한 관심도 상승.
문화 선진국들의 현대 문화 기조 (재즈 예술 분야의 예술적, 대중적 활성화)
나. 공연 목적
체계적인 관객 개발을 통하여, ‘관객과 함께하는 공연’,
공연에 돌입하여 한국을 찾은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 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한 문화벤처 기업이다.
「난타」란 ?
「난타(亂打)」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
재정적 자립을 확보해 주는 것이다. 특히 현재와 같이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그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질 수밖에 없다. 재정적인 취약성을 극복하지 않고는 시민운동단체가 존립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재정, 자원개발은 모든 시민운동단체가 당면하는 절실한 과제이다.
개발은 관광활동에 도움이 되는 존재한 대상을 정리 ․정비토록 하여 관광촉진을 돕거나 혹은 존재하지 않는 관광대상을 창조하고 설치함으로써 관광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활동인 것이다. 그러나 관광개발의 기본적 틀은 관광객의 수요를 위하는 단순한 개념적 계획이 아니라 그 개발이 그
것은 의미가 있다고 할 것이다. 여기서는 1, 코로나19 감염 현황, 2, 코로나19와 스트레스, 3, 코로나19와 복지 분야, 4, 코로나19와 밀 키트, 5, 코로나19와 예술공연, 6, 전염병과 낙인, 7, 코로나19와 잘못된 정보, 8, 코로나19와 메타버스, 9, 코로나19와 경제적 영향 등에 관한 내용들을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