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일론머스크는 4차산업혁명의 본격화에 따른 도지코인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회자되고 있는 인물중의 하나다. 3차산업혁명시대는 빌게이츠가 유명했지만 실지로 그를 제치고 세계제1의 갑부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머스크는 최근 화성에 인공위성을 발사한다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하
목적인 재화, 서비스, 보관활동과 관련 정보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흐름에 획기적인 개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물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수집(IoT), 분석 및 처리(Big Data)와 합리적 판단(AI)이 이루어지고 이를 물류 관련 당사자에게 전달 및 지시(Cloud Computing), 에러 및 오
Ⅰ. 서론
사물인터넷은 IoT(Internet of Things)라는 용어와 같이 쓰인다. 모든 사물이 인터넷 환경에 접하여 사물과 사물, 사물과 사람, 사물과 공간 등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정보와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한다. 또한 기존의 사물과 사물, 사람과 사물 사이의
, 단행본, 석박사학위논문, 학술지,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먼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관한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국내외 인공지능산업 현황을 살펴보고 및 비교하여 분석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인공지능산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1. 인공지능이란?
인공지능은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자연언어 처리), 사물과 상황을 인식하며(패턴인식), 새로운 정보를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기계학습),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결론을 추론하여(전문가 시스템) 문제해결능력을 가진 지적인 컴퓨팅 능력’으로 정의된다(
Ⅱ. 본론
1. 블록체인(Blockchain)
1) 개념
(1) 정의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이다. 여러 대의 컴퓨터가 기록을 검증하여 해킹을 막는다.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에서 블록(Block)에는 일정 시간 동안
Ⅱ. 본론
1. 유비쿼터스의 개념
유비쿼터스(Ubiquitous)라는 단어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도처에 널려 있다.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라는 의미를 갖는다. 일반적으로 물, 공기처럼 도처에 존재하는 자연자원이나, 신은 언제 어디서나 시공을 초월하여 우리 곁에 존재한다는 종교적 이상을 상징할
Ⅱ. 본론
1. 여가생활의 개념
1) 정의
영어의 레저(leisure)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에서 사용된 여가를 뜻하는 스콜레(scoie)이나 라틴어의 리세레(licere)와 관련이 깊다고 한다. 스콜레는 조용함, 평화, 남는 시간, 자유시간 등을 뜻하기도 하는데 여기서 '남다'와 '자유'는 시간에 대한 개념이기보다 의무로
1. 선정동기
현대사회에서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에 따라 사회 환경과 생활양식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 특히 외식은 국민소득의 증대, 핵가족화, 청소년들의 의식구조 변화, 여성들의 교육수준 향상 및 사회진출의 증가로 인한 가사노동 시간의 단축, 소비의식 변화 등에 따라 점차 증가하여 식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