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되는 순간이다. 즉 폭력이 연쇄될 수밖에 없는 사회와 개인의 부조리함을 고발하는 것이다. 좀 더 범위를 넓힌다면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폭력의 악순환도 언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군사독재와 그에 항거하는 사람들, FTA협상을 반대하는 농민들과 이를 저지하는 전투경찰들의 모습들이다. 이
웃음과 함께 집으로 도착한 그는 먹기 싫은 밥을 두어 술 먹은 후 자고 싶은 생각이 들어 자리를 폈다. 저녁때 들은 남작의 늦은 밤 귀가 소식에 안심을 하고 전나체로 누웠다. 한참 자는 사이 누군가 깨운다. 나체상태의 엘리자베트는 남작의 등장에 놀라 어찌 할 바를 모르고 결국은 몸을 허락하게 된
요소라고 생각된다.
한국에서는 1920년대 이후에 염상섭(廉想涉)의 《타락자》, 《새빨간 웃음》 등과 최서해(崔曙海), 이효석(李孝石), 김유정(金裕貞)의 작품 등에 의한 산문 문학의 탄생으로써 각성을 가져왔다.
사실주의를 요약하자면 객관적 사물을 있는 그대로 정확하게 재현하려는 태도 입니다.
웃음 및 쾌활한 상호 관계의 시간으로 또는 배우와 관객의 구분이 사라지는 집단적 축하 의식으로 기술하는데 그것은 바흐친의 개념과 다를 바가 없다.
또한 브라질에서의 예술은 대중적인 카니발 세계와 고급 문화사이의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그 풍부함을 유지해 왔다. 또 카니발적 이미지는 브라질
웃음을 느낄 수 있었다.
철학자처럼 끊임없이 존재와 세계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그것을 그림을 통해 시각적으로 재현하고자 하고 화가라는 이름 대신 생각하는 사람으로 불리길 원했던 마그리트. 그의 작품은 단순히 보는 그림이 아니라 생각하는 그림, 상식을 뒤엎는 창의적인 사고를 자극하며 우
웃음이 절로 나왔다. 장민숙의 계속되는 말에 주저 앉아버린 강태국의 모습은.. 왠지 귀엽게 느껴지는 건 아직도 왜 그랬나 모르겠다. “보러왔으니 보십시오..”라고 말하며 사라지는 강태국.. 극은 그 때부터 시작되었다.
불효자, 무명배우, 술집여자, 꼬마 이야기 등.. 어쩌면 내 옆집 사람이, 내 친구
재현하려는 시도는 독특했지만 그것은 소설을 극화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이는 극화하기 힘들다는 소설문체를 영상이나 음향 같은 기술적 요소와 접목시켜 새로운 연극을 시도했으며, 몰입 극이 아닌 소설처럼 의도된 몰입방해로 소설과 같은 성찰을 주려 한
그친다. 그렇게 세부적으로 들어가 우리의 지각을 묘사하다보면 대상의 총체성은 점점 상실되고 만다. 그러나 이미지는 한 번 걸러서 재현(representar)하는 것이 아닌 그대로 현시(presentar)하면서 우리의 경험을 재창조하며 되살린다. 즉 시는 우리가 잊고 있는 것, 진실한 우리 자신을 기억하게 해준다.
웃음을 보이지 않던 이시가미는 야스코를 대신해 자수할 계획을 세운 시점부터 계속해서 미소를 머금고 있다. 눈치 채기도 힘든 영화의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이 영화가 ‘지속적으로 나타내고자 한 의미’를 보여주는 중요하고 특징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다. 미소를 통한 등장인물 감정의 미묘한 바
웃음을 유발하는 말장난과 행동을 하고 있는데 웃긴 부분도 있고, 어색한 부분도 있었지만 그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다.
소설 속에 나타나는 경성의 모습을 연극 무대에서 재현하려고 노력한 것이 눈에 보였다. 하지만 계속되는 암전과 공간의 변화는 극에 몰입하는 것을 방해했다. 원작 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