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 배경 및 목적
2003년 초, 불어닥친 'SARS'와 미국ㆍ이라크 전쟁의 영향으로 전 세계 경제는 더욱 악화되고 소비심리 또한 얼어붙어 경제 침체의 악순환을 거듭하고 있다. 그 영향력은 우리 나라의 관광ㆍ호텔산업에도 예외 없이 불어 닥쳤으며, 설상가상으로 정치적ㆍ사회적 불안마저 더해 앞으
1. 디지털 경쟁력의 핵심, CRM
인터넷 시대의 개막과 함께 E-Commerce, Internet business, 전자상거래, E-Business, e-비즈니스, 인터넷 상거래 등의 용어들은 우리 일상 생활 속에 가장 자주 듣는 말 중에 하나가 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특별한 계획 없이 인터넷을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려 하거나 전자
2.1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2.1.1. GPS의 구조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는 미 국방성에서 개발한 것으로 위성을 이용하여 위치, 속도 및 시간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GPS는 3차원 위치, 고도 및 시간의 정확한 측정을 할 수 있고, 24시간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기상조건, 간섭 및
본 연구는 번호의 이동성 도입으로 인해 기존 이동통신 고객들의 상표전환이 활발해질 것이라는 것을 통계적으로 증명하였다. 이는 2004년 1월의 이동통신 업계간의 극심한 고객 유치경쟁을 예고하고 있으며 SKT의 가입 고객이 KTF와 LGT로 번호의 변경 없이 이동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동통신 각 사는 대
현재의 넥슨과 성장과정
NC 소프트(www.nexon.co.kr)는 대표이사 김택진을 필두로 1997년 3월 11일 23
억 9천만 원의 자본금으로 설립된 Multi-Player Online Game – 리니지를 주요사업으
로 하는 기업으로써 현재 364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넥슨은 국내 최초의 머그
게임 ‘바람의 나라’로 온라인게임 시
1. 서론
1) 작품 배경
처음 졸업 작품을 하게 되었을 때,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이 LED였다. 글 자를 마음데로 display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 있어서 LED를 이용하여 졸업작품을 하기로 결정을 했다. 특히 LED의 조합인 도트매트릭스에 중점 을 두었는데, 그것은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응용
Ⅰ. 서 론
1. 문제제기
지금까지 인류는 수많은 기술들을 개발해내고 산업적으로 활용해 왔다. 증기기관, 내연기관, 전기, 철도, 전화, TV, 반도체 등 수많은 기술들이 출현하면서 세상을 변화시켰다. 이 기술들은 인류의 생활 속에 서서히 파고들면서 사람들의 생활과 경제 활동을 바꾸어 놓았다.
Chapter 1. 개 요
점차적으로 Graphics User Interface(GUI)를 기반으로 하는 Windows로 옮겨가는 시대에 와 있다. 그것은 사용자들이 좀 더 사용하기 편하고, 좀 더 보기 좋은 화면등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WinSock으로 방향을 정한 것도 사용자의 환경이 Windows이기 때문이다. 물론 GUI를 지향하는 O/S는 많
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
1. 무역의 개념
(1) 무역의 의미
- 무역이란 ? : 국제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거래
- 여기서 상품이란 재화, 서비스 뿐만 아니라 노동, 자본, 기술 등 모든 생산요소도 포함하는 개념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재화와 서비스를 의미
(2) 무역의 유
Ⅰ. 서 론
모바일 광고의 등장은 모바일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동통신의 보급과 맥을 같이 한다. 초기의 이동전화는 단순히 음성통화의 기능만을 하였지만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데이터 통신의 기능이 첨가되면서 그 활용도가 무한히 증가되었다. 단순한 메시지 송신만이 가능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