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넥슨은 국내 최초의 머그
게임 ‘바람의 나라’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한 대표 기업으로써 온라인게임의 개념조차
없던 시기에 해외로까지 눈을 돌려 시장을 공략해 왔다. 97년 7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
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해외진출의 첫발을 내디뎠으며, 이어서 99
온라인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
의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 SOFT의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 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 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게임의 정의와 특성을 파
온라인게임의 수익원은 PC방, 개인 사용자 월정액, 다른 사이트에 컨텐츠 제공 수익, 통신 사업자, ISP ISP는 개인 또는 기업체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국내의 ISP는 교육, 연구 목적으로 사용되는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비영리망과 일반적으로 요금을 내고 사용되는 영리
의 새로운 역사를 연 현장이다. 1970년 4월 일본의 기술에 의존해 포항 영일만에 제철소 건설을 착공했던 포스코가 40년 만에 독자 기술로 일본보다 앞서 해외에 고로 제철소를 짓게 된 것이다.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한국과 일본, 중국의 철강업체가 경쟁적으로 동남아 철강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