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의 상업적 메커니즘을 통하여 상품화된 문화현상을 대중적으로 유통시키는 형태로 변모한 것이고, ‘문화상품’, 즉, 문화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와 서비스 및 이들의 복합체 이정화, 정기은(2013). 국내 뮤지컬산업의 발전현황과 변화. 문화산업연구
뮤지컬의 매니아층 확보가 어느 정도 이루어 지고 있고, 앞으로 매니아층 확보 쪽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그림 2-2를 보면 1인 평균 뮤지컬 입장권 구입 가격으로 4만원~8만원 미만이 43.5%로 가장 높았으며, 3만원~4만원 미만 16.5%, 8만원 이상 14.4%, 순으로 나타났다. 평균 입장권 가격은 약 4
불어 넣음
비 언어극(넌버벌 퍼포먼스) – 언어문제 해결
한국 공연 사상 최다 관객 동원
1999년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최고 평점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진출
외국 관광객 필수 방문 코스
넌버벌 퍼포먼스 (비 언어극)
한국적 소재이용 뮤지컬
- 난타, 점프,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뮤지컬을 대사와 음악, 춤을 섞어 줄거리를 이야기하는 극(劇)이라고 말한다. 대체로 분위기가 가볍고 익살과 해학이 많이 들어가 있다. 뮤지컬은 유럽에서 태동해 19세기 말엽에 미국으로 건너가 발달해 왔다. 뮤지컬은 산업혁명 시대를 전후해 유럽 귀족과 부르주아의 전유물이었던 연극과 오페라에
뮤지컬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면에서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
II. 본론
1. 뮤지컬이란?
뮤지컬이란 오페레타(operetta)의 방식을 도입한 대사극과 노래와 춤이 어우러져 표현되는 연극의 한 형태를 말한다.
국립국어원에서 발간한 『표준국어 대사전』에서는 뮤지컬을 “미국에서 발
시기통합을 통한 문화산업활성화와 그에 따른 경제적 효과와 공연예술장르의
공공재적, 가치재적 특성에 의한 사회문화적효과, 교육적 효과, 마지막으로 예술이라는 보편성과 문화산업이라는 시장성을 혼합한 아트마켓
형성에 따른 축제의 발전방안을 살펴보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3D 영화 개념 ]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3%EC%B0%A8%EC%9B%90_%EC%98%81%ED%99%94 )
o 3차원 영화(3-D Film) 개념, 정의
- 거리지각의 착시를 강화시킨 영화.
- 입체 영화, 3D 영화, S3D 영화라는 용어도 통용된다.
- 실체경학적 촬영기법에서 비롯한 특별한 영화 카메라는 원근감 있는
뮤지컬의 매니아층 확보가 어느 정도 이루어 지고 있고, 앞으로 매니아층 확보 쪽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그림 2-2를 보면 1인 평균 뮤지컬 입장권 구입 가격으로 4만원~8만원 미만이 43.5%로 가장 높았으며, 3만원~4만원 미만 16.5%, 8만원 이상 14.4%, 순으로 나타났다. 평균 입장권 가격은 약 4
뮤지컬 실태조사 – 예술경영지원센터, 2007년 총 공연건수는 479개이나 공연성격 여부가 파악되지 않는 1건의 작품은 분석에서 제외하고 478건의 작품에 대해서만 분석하였음
1. 큰 가격 부담
2. 관람객이 소수층에 한정
3. 부족한 공연장 (전용관)
4. 투자 및 홍보부족
뮤지컬이 수익성이 얼마나 되는 가는 가까운 일본의 극단 '사계'의 예를 살펴볼 수 있다. 2003년 수입이 44억 5백만엔이다. 이는 웬만한 중소기업의 매출액과 맞먹는 규모로 한 제작사가 올리는 매출액으로 생각하면 대단한 규모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의 뮤지컬산업의 발전가능성을 진단함에 있어 대개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