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을 위한 다수의 다른 프로세스 모델들이 제안되어 왔으며, 각 프로세스 모델은 강점과 약점을 갖는다.
교재에서는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모델로 선형순차 모델, 점증적 모델, 나선형 모델, 컴포넌트 어셈블리 모델, 4GT 모델을 설명하고 있는 바 이 레포트는 교재에서 소개되지 않은 카탈
소프트웨어는 기존의 제조 산업에 신속함 또는 재빠름이라는 시간 개념과 세계화 또는 국제화라는 공간 개념이 첨가된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이 레포트는 교재에서 설명되지 않은 ‘린(Lean)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에 관해 관련 문헌이나 인터넷상의 자료를 찾아 조사하여 정리하였다. 그리고 짝 프
소프트웨어가 수행하는 역할을 할당한다. 소프트웨어 개발범위가 정의될 때 개발에 필요한 자원이 할당되고 비용이 측정되며 작업들과 일정이 정의된다.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한 정보영역과 소프트웨어 기능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의와 작업이 수행된다.
이 레포트는 교재(2장, 9장)에서 설명되지
I. 서 론
소프트웨어 설계는 소프트웨어공학 프로세스의 핵심기술이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공학 모델과는 무관하게 적용된다. 소프트웨어 설계는 소프트웨어 요구사항들이 분석되고 명세되었을 때부터 시작하며,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검증하는 설계, 코드생성, 테스팅의 세 가지 기술활동 중
문 1
교재에서 설명되지 않은 애자일 방법의 하나로 스크럼(Scrum)이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세세히 정의된 SW 프로세스 모델이라기보다는 반복적 개발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관련 문헌이나 인터넷 상의 자료를 찾아 조사하여 스크럼에 관해 A4 용지 2쪽(200자 원고지 13매 정도) 내외로 알
제1장 소프트웨어공학 개요
1.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공학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소프트웨어는 정보화 시대에서 사회의 많은 분야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다.
②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사업 목적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이다.
③ 소프트웨어공학은 생산적이고 경제적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