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을 위한 다수의 다른 프로세스 모델들이 제안되어 왔으며, 각 프로세스 모델은 강점과 약점을 갖는다.
교재에서는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모델로 선형순차 모델, 점증적 모델, 나선형 모델, 컴포넌트 어셈블리 모델, 4GT 모델을 설명하고 있는 바 이 레포트는 교재에서 소개되지 않은 카탈
소프트웨어는 기존의 제조 산업에 신속함 또는 재빠름이라는 시간 개념과 세계화 또는 국제화라는 공간 개념이 첨가된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이 레포트는 교재에서 설명되지 않은 ‘린(Lean)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에 관해 관련 문헌이나 인터넷상의 자료를 찾아 조사하여 정리하였다. 그리고 짝 프
소프트웨어가 수행하는 역할을 할당한다. 소프트웨어 개발범위가 정의될 때 개발에 필요한 자원이 할당되고 비용이 측정되며 작업들과 일정이 정의된다.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한 정보영역과 소프트웨어 기능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의와 작업이 수행된다.
이 레포트는 교재(2장, 9장)에서 설명되지
I. 서 론
소프트웨어 설계는 소프트웨어공학 프로세스의 핵심기술이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공학 모델과는 무관하게 적용된다. 소프트웨어 설계는 소프트웨어 요구사항들이 분석되고 명세되었을 때부터 시작하며,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검증하는 설계, 코드생성, 테스팅의 세 가지 기술활동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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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에서 설명되지 않은 애자일 방법의 하나로 스크럼(Scrum)이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세세히 정의된 SW 프로세스 모델이라기보다는 반복적 개발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관련 문헌이나 인터넷 상의 자료를 찾아 조사하여 스크럼에 관해 A4 용지 2쪽(200자 원고지 13매 정도) 내외로 알